[여행] 국내/경상도 여행

(경주) 보문호반길 걷기 & 황룡원 / 엑스포 경주타워 / 콜로세움

by 멜2 2021. 3. 27.

(포항/경주) 2박3일 애견동반여행 - 다녀온 곳 & 지도로 루트짜기 꿀팁 & 준비물

엄마와 경주에 가겠다고 몇 년 전부터 계획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다녀오게되었습니다 :-) 강아지 두 마리도 같이가니 준비할 것이 많아졌네요 숙소도, 식당도, 관광지도 강아지가 갈 수 있는 곳

merry2tv.tistory.com

경주 여행 포스팅

[포항/경주 - 2박3일 애견동반여행] 다녀온 곳 & 지도로 루트짜기 꿀팁 & 준비물

(포항)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 동백꽃필무렵 촬영지

(포항) '등대지기' 애견동반식당 - 물회시키면 작은 매운탕 주는 혜자맛집

(포항) 호미곶 광장 파란 바다 사진 - 일몰은 반대편

(포항) '구룡포대게직판장' 찜 포장 - 손질은 셀프

(경주) 캐스팅 애견동반 펜션 - 나정고운모래해변 바다뷰 숙소 / 숙소에서 일출 가능

(경주) 문무대왕릉 - 구름 많은 흐린 날의 일출

(경주) 감은사지 - 흐린 날의 아침이지만 위용이 넘치는 3층 석탑

(경주) 불국사와 석굴암의 3월 모습 + 경주풍력발전

(경주) '하동낙지집' - 애견동반 별채 식당

(경주) 국립경주박물관 & 분황사

(경주) 황룡사지 - 석양과 억새가 어울리는 평야의 절 터

(경주) 동궁과월지 & 월정교 & 첨성대의 야경

(경주) 파파야 펜션 - 보문호 근처 아름다운 애견동반 펜션

(경주) 신라역사유적지구 [첨성대 / 반월성 / 월정교 교촌마을] 낮 산책

(경주) '궁상각치우' 애견동반식당 - 한옥에서 백숙

(경주) 나정과 포석정 - 신라의 시작과 끝을 보는 유적지

(경주) '라온 커피 로스터스' - 포석정/나정 사이의 맛도 분위기도 정말 좋은 핸드드립 통창 한옥 카페

(경주) '교리김밥' - 유명하다고해서 가봤습니다

애견동반여행에서 경주 시내쪽으로 들어오다가 보문호 근처에 엑스포 공원이나 황룡원, 보문관광단지 등이 있다고 해서 한번 들러갔습니다

경주 보문 근처에서 거대한 건물이 몇 개가 있는데, 바로 엑스포공원의 경주타워이고, 황룡원콜로세움이 한번 보고 싶었는데,

이 곳들은 강아지랑 있기 좋아서 반려동물과 여행하신다면 와도 정말 좋다고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크게 유명하거나 다녀봐야 할 곳은

1. 엑스포대공원, 2. 황룡원, 3. 보문관광단지, 4. 보문호반길, 5. 보문콜로세움 / 번외로 동궁원과 경주월드가 있지만

저는 1. 엑스포는 경주타워만 보고 거쳐만 가고, 2. 황룡원은 주차가 불가능해 건물 외관만 보고, 4. 보문호반길을 적당히 걷고 5. 콜로세움도 잠시 외관만 보았습니다

1. 엑스포대공원 (입장하지 않고 경주타워만 봄)

* 엑스포대공원 서편주차장 : 천군동 산 350-19

경주 세계문화엑스포공원

map.kakao.com

- 동편 주차장도 있습니다

참 멋있게 생긴 큰 건물을 보고 서편 주차장에 들어갔는데 꽤 크고 가까운 안쪽에 대었다가 매표소가 초입에 있어서 유턴하고 초입에 대었습니다

엑스포공원 지도입니다

가운데에 멋있던 건물인 경주타워가 있고 그 뒤로 정원과 공원 광장, 미술관이 있습니다

좌로는 기념관부터 둘레길이 있고, 우로는 천마광장, 문화센터, 첨성대영상관, 처용의집이 있네요, 잘 되어있어서 들어가볼 걸 그랬나 싶다가도 경주일정이 하루 반나절이기 때문에 일정상 아무래도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입구는 초입에 매표소에서 매표를 하고 입장합니다

입장료가 비싸고 컨텐츠가 꽤 있는 듯하여 잠시만 있기에는 벅차서 입장하지는 않고 밖에서 보았습니다

멋진 경주타워 한번 쓱 보고 지나갑니다 다음에 봐요

만약 일정이 하루 더 있었다면 입장했었을 것 같긴 합니다

2. 황룡원

그래서 바로 오다가 본 황룡원 큰 건물을 보러 갔는데, 주차를 할 수가 없어서 잠시만 봤는데도 웅장하고 멋있습니다

사실 들어가서 보는 것보다 외부에서 보는게 더 멋있긴 하겠죠

3. 보문관광단지

주차장에 차를 대었는데 관광단지 안에는 들어가지 않고 바로 4. 보문호반길을 걸으러 갔습니다

* 주소 : 신평동 375-5

경주보문관광단지

map.kakao.com

주차장이 많아서 다른 곳에 대고 보문호반길 걷다가 오셔도 되긴합니다

아까 본 황룡원이 커서 주차를 하고 돌아본 이 곳에서도 보통건물만하게라도 보입니다

초 봄의 진달래는 유채꽃과함께 이제 곧 벚꽃이 필 것 같다는 신호인 것 같습니다 무채색에서 채색이 되어가는 것 같죠

보문 관광단지는 오른쪽 예쁜 탑같은 건물이 있습니다

지나가다가 출출해서 찰보리빵을 사러 신라명가에 잠시 들렀는데 쫄깃하니 참 맛있었습니다

이제 바로 옆이 보문호반길입니다 :-)

4. 보문호반길

호반길이 한 둘레에 주차장이 정말 많은데, 한 바퀴 다 돌지 않을 것이라면 그냥 멋진 큰 건물이 있는 콜로세움을 보고 조금만 걷고 가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 아니면 동궁원에서도 조금 걸으면 보문호반길이니 걸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도를 찍어보니 걸어서 한 바퀴 도는데 약 2시간 정도 걸릴 것 같습니다

저는 보문관광단지쪽에서 접근했기때문에 보문관광단지 주차장에서 3분정도 걸어서 바로 보이는 호수

좌측으로는 경주월드의 놀이시설이 보이고

우측으로는 쭉 펼쳐질 호수입니다

오른쪽방향으로 걸어가보려고 합니다

광장

오리보트가 대어져 있습니다

매표소

운영할 때에는 대여기구와 금액정보가 적혀져있습니다 운영하는지 아닌지 타는 사람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전화문의 한 번 해보세요

광장에 점자안내판도 있습니다

지나가다보니 카페도 있습니다

길가를 따라 걸으면 예쁘게 목련이 피어있습니다

멋진 버드나무? 물푸레나무? 입니다

코너를 돌면 호수 뷰 포인트입니다

온 쪽으로 바라보면 경주월드 놀이기구가 보이네요

반대쪽으로 조금 더 걸으면 상가가 있어 저녁안주 먹기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원래는 한바퀴 또는 보문콜로세움까지 걸어가려고 했고 이제 저 멀리에 콜로세움이 보이긴 했는데 다시 돌아갈 것을 생각하니 이만하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다시 그 데크

차를 타고 일단 콜로세움을 잠시 보고 갑니다

5. 보문 콜로세움 (앞에만 가봄) / 동궁원 (가지는 않음)

* 주소 : 북군동 57-6

노외공영주차장

map.kakao.com

보문콜로세움 앞에도 주차장이 있어 호수도 볼 수 있고 콜로세움이랑 사진을 찍을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로드뷰 캡쳐

콜로세움의 디테일은 없지만 그래도 웅장한 사진찍기 괜찮은 건물입니다

* 주소 : 보문로 74-3

경주동궁원

경북 경주시 보문로 74-3

map.kakao.com

동궁원은 지나가다가 예쁘길래 혹시 근처에 와서 보고가도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저희는 강아지가 있어서 아웃오브안중

네이버 로드뷰 캡쳐

이제 야경시간에 맞춰 역사유적지구에 가기위해 황룡사지로 갑니다

이상 보문호수 근처 방문해본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