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국내/강원도 여행

(강원/춘천) 눈오는 육림고개 걷기 & 청년몰 상점들 --- 육림닭강정은 이전함

by 멜2 2022. 1. 18.
반응형

 

춘천 시내에 있는 닭갈비골목 옆에 있는 육림고개에 다녀왔었습니다.

이 곳은 레트로감성이 섞인 청년몰이 있어서 한번 다녀오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주차는 저는 지하상가 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요 (육림고개 올라오는 차들도 보이긴 했지만 그닥추천하지않음)

주차를 하고 한 층을 올라오면 지하상가이고 이 곳에서 위치를 찾아서 출구로 나오면 닭갈비골목이거나 육림고개이거나 할 거에요

지하상가도 볼만한게 많은 느낌이고 좋았어요

 

 

 

 

육림고개청년몰 팻말은 육림고개 위에 있지만 미리 가져오자면 

지도상 오른쪽 육림극장쪽이 메인로드(?)랑 통한 곳인 것 같아서 그 곳부터 고개를 올라오기 시작했어요 (고개가 볼록한 한 길 상에 모여있는)

달고나잡화점 / 플로티 / 나의향수 / 강냉이집 / 육림닭강정 (다른곳으로 이전) / cafe처방전 / 구스타프케잌 / 불란서홍차 등이 있어요 

여기쪽에서 육림동성당도 쭉 갈 수 있어보이긴하던데 저희는 너무 추워서 그 곳까진 가지 않았어요

여기중에서는 불란서홍차카페나 처방전카페 강추!!

 

 

 

육림고개는 밤에오는게 더 예쁠 것 같아요 (조명이 잘 보이는 밤에)

육림고개 시작은 지하상가에서 나오면 바로 큰길가쪽 입구에 육림고개 조각?이 있어요

 

 

눈이 왔는데 어떤 차가 올라오더라구요 이 경사에 미끄러질까 조금 무서운...

 

 

아까 봤던 청년몰 가게들이 곳곳에 있어서 데이트하기 좋아보였어요

나의향수

 

달고나잡화점

 

 

 

고개를 올라와서

사실 전선 사이에 전구들이 있는데 더 어두워져야 이쁘겠더라구요

 

 

구스타프케잌

 

 

운교동와플가게 & 강냉이집

 

 

세렌디온

 

 

 

 

 

이제 두 갈래 길이 나오는데요 

육림고개청년몰 기둥에서 왼편으로 가면 성당쪽이고, 오른쪽으로 가야 육림고개길입니다

 

 

호기롭게 성당에 가봐야지 했는데 너무 춥고 그래서 그냥 다시 백해서 메인로드로 걸었어요

 

 

 

 

다시 아까 그 지점에서 요기로 내려가다보면

 

 

 

 

육림닭강정 (12월중 이전한다고 했는데 이 때가 12월중순이었어서)에서 닭강정도 사왔는데 맛은...

이전할 가게는 여기서 걸어서는 멉니다 (요선동 212-2번지) 

순한맛/중간맛/매운맛 선택가능하고 1.8~1.9만원이네요

 

 

 

사들고 반대편까지 쭉 내려가보았어요 조금 어두워져서 전구 불이 점점 예뻐보이기 시작하네요

 

 

육림고개의 끝으로 가면서도 상점들이 있어요

꽃술레 처방전카페 등도 보고

 

 

 

걷다보니 육림고개끝까지 왔으니 다시 돌아가기로해요

 

재밌는 거리를 걸어서 다시 육림극장쪽으로 돌아오다가 뱅쇼를 판매한다는 상점카페가 있어서 그 곳으로 들어갔네요

 

 

다음포스팅에 바로 그 불란서홍차 카페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이상 내돈내산 리뷰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