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국내/파주 여행

[파주 적성 여행] 감악산출렁다리 / 머루체험 / 임진강 상류 카페 / 호로고루 / 임진각 ♡

by 멜2 2020. 10. 13.

적성/연천/포천 관련 포스팅

(파주/적성) 감악산 출렁다리와 범륜사 - 가을 단풍 추천 여행지

(파주/적성) 감악산 맛집 적성 봉평메밀막국수

(파주/적성) 산머루 농원 - 머루주+머루잼 체험하기

(파주/적성/연천) 임진강 상류가 보이는 "카페쿠치 CAFFE CUCCI"

(포천) 아트밸리 - 웅장하고 아름다운 폐 채석장의 호수 천주호 장관 (+지도 +정보)

(포천) 허브아일랜드 - 낮의 핑크뮬리 & 야경 맛집 (+지도 +정보)

양주 외관도 맛도 산뜻한 <우노커피>

대한민국 내에서 고위도에 있는 "파주"에서도 더 위쪽에 있는 "적성"이라는 곳을 여행했습니다

저는 남쪽에 살기 때문에 적성에 들를 일이 있고 시간이 있다면 조금 더 알차게 여행하고자 여러 곳을 준비해서 다녀왔습니다

"적성면"이라는 곳이 파주 내에서도 매우 북단에 위치하고 있어 차편이 많지 않기도 하고 (요새는 그래도 주말 버스편이 자주 생겨서 괜찮지만 예전에는 문산터미널에서 갈아타서 가야하는) 뭐랄까 자주 가지는 곳은 아니기에 마음먹고 가야하는 여행지이지만

다른 면에서 보면 자연과 더불어 체험여행 하기 좋은 매력적인 여행지이자 '파주를 제대로 볼 수 있는 지역'이라고 생각합니다

차가 있다면 아이들과 오셔도 좋고 연인끼리 오기도 좋습니다 체험부터 자연 힐링까지 좋았습니다

이 곳은 크게

1. 감악산 / 2. 황포돛배체험 / 3. 머루농원 / 4. 주월리 배 체험 / 5. 임진강 상부 / 6. 고구려 산성 (호로고루) & 카페 등 근처 연천여행하러 올 수 있는데요, (체험들은 미리 신청해야함)

오늘은 이 중
감악산 (출렁다리 & 범륜사 & 감악산 맛집) / 산머루농원 (와인&잼 체험) / 연천 카페(쿠차) / 호로고루성 / 임진각에 다녀왔습니다

1. 감악산 (출렁다리 / 범륜사)

어렸을 때에는 감악산 등산하러 다녔고 조금 커서는 감악산 계곡에 놀러가기도 했었는데 현재는 감악산 출렁다리가 생겨서 가볼만 한 감악산입니다
감악산은 3개의 시군이 맞닿아있는데 다른쪽으로 하산하면 다른 시/군이 나옵니다만 (보통은 차를 놔둔 곳으로 돌아가니 그렇게 해본 적은 없습니다)

5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버스정류장쪽) 뒤를 돌면 출렁다리가 보이는데 범륜사 가는 길로 올라가면 됩니다

5주차장에 대고 (주차대수가 적어 쉽지 않습니다) & 뒤를 돌면 하늘에 출렁다리가 보입니다

범륜사 입구로 구불구불 올라오는데

이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가시면 출렁다리 우측으로 가시면 범륜사입니다

* 주차를 하고 천천히 올라가서 출렁다리 & 범륜사를 보고오는데에 1시간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감악산 포스팅]

감악산 출렁다리와 범륜사 다녀와서 상세리뷰를 하겠습니다 5주차장(임시)에서 출렁다리와 법륜사 가는 방법과 / 출렁다리 그리고 법륜사의 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주차장들 표시 & 5주차장에

merry2tv.tistory.com

이제 점심을 먹으러 가는데 감악산 근처 맛집이 어디있나 찾아보다가 6분거리에 맛집이 있어 먹으러 갔습니다

2. 맛집 (봉평메밀막국수) - 하모니 마트 옆

이 집은 들깨칼국수가 어마무시하게 맛있습니다
바지락도 정말 잘할듯한데 2인메뉴라 들깨칼국수와 막국수를 시켰습니다, 막국수는 슴슴하게 괜찮았는데 꼭 칼국수 드세요 정말 맛있거든요

감악산 맛집을 찾아봤는데 어린 입맛의 사람들이 먹기 헤비한 음식들이 나오는 와중에 헤비하지 않은 "메밀막국수" 집이 있어 여기다 해서 갔다가 반하고 온 맛집입니다 감악산에서는 차로 약

3. 산머루농원

티켓몬스터에서 지역상품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머루잼과 머루와인 체험을 판매하기에 사실 적성 여행을 시작한 이유가 된 곳 입니다

청정지역이고 산골 뷰가 아름다웠습니다

감악산과 호로고루와 가까운 곳에 산머루농원이 있습니다 이 곳은 감악산에서 자생하는 머루를 옮겨와 와인 농장을 만든 곳인데 쿠팡에서 지자체 일정 금액 지원 프로그램으로 머루주/머루잼

4. 연천 카페쿠치

임진강 상류가 보이는 곳이라 이 곳 주변의 카페에서 강 보면서 머물고 싶다는 생각을 몇년 전 황포돛배를 타면서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황포돛배는 타지 않았지만 그때 좋았던 추억이 있습니다)

임진강이 보이는 카페는 이 곳 말고도 바로 옆에 네이버지도상 표시되지 않은 카페가 있더라구요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라이더들이 와서 마시고 가는 카페인 듯 하게 메뉴가 다방커피 메뉴가 있는데 핫초코도 그렇고; 여기는 카페라떼만 성공했습니다

적성 감악산 -> 맛집(봉평메밀막국수) -> 적성 산머루농원 체험이 끝나고 임진강 상류를 바라보면서 쉴 수 있는 카페를 찾아 임진강 위의 카페쿠치 라는 카페에 갔습니다 (임진강 넘으면 연천입

5. 연천 호로고루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촬영 장비들이 보입니다

카페에서 저 언덕에 사람이 정말로 많길래 저기가 뷰 포인트구나 해서 봤더니

고구려 성터(이자, 통일신라가 보수한 성벽) 이었습니다

바람개비도 있는 꽤 넓은 광장이자 언덕에 오르면 임진강이 보여 낮시간에도 좋고 일몰 보기도 좋습니다

이 날 연예인들 촬영팀이 와서 이진혁이랑 니엘 앤디를 봤습니다 (JTBC 새 예능이라고 하던데 연예인을 가까이 봐서 신기했습니다)

[이전 포스팅]

2020/10/18 - [[시리즈-3] 파주 상권을 분석해봄/파주 여행] - (파주/적성/연천) 호로고루 고구려성 & 연예인 촬영 구경

적성에 갔다가 호로고루가 근처에 있길래 우연히 들렀습니다만 아름다운 풍경을 보았습니다 주차를 하기위해 임시주차장에 들어오는데, 일방통행인 팻말을 나중에야 보고 역주행 해서 주차를

6. 임진각

파주시민이 애정하는 임진각 입니다 임진각은 임진강역에서 내리거나 자차로 오셔도 주차공원이 넓고 아주 너른 공원입니다

도착하자마자 새로생긴 곤돌라가 신기했지만 6시가 넘어 타보지는 못했습니다 (곤돌라 타고 도착하면 북한과 가까운 땅을 밟아볼 수 있겠는데 다음에 타보고 포스팅하겠습니다!)

곤돌라 생긴 것 때문인지 시들시들하던 놀이공원에도 활력이 넘쳤습니다 그리고 매직아워의 시간에도 뒤에 공원에 있기 좋았습니다

임진각은 그래도 낮시간이 아름답긴 합니다

한바퀴 돌아보니 하루 일정으로 무리했는지 배가 고파서 저녁식사 맛집으로 가까운 문산 삼거리 부대찌개 집에 가려했으나, 웬일인지 문을 닫았습니다 문산역 앞 삼거리부대찌게 열려있다면 가보시기를 강추드립니다

적성 & 임진각 여행은 이만큼만 하고 돌아왔습니다 (그래도 꽤 알찹니다) :-)

저녁을 못 먹었기 때문에 저희는 여행을 마치고 운정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7. 운정닭갈비 (운정 회전로타리)

운정 회전로타리에 있는 닭갈비 집에 왔습니다

소 뒷걸음질 치다 도착한 곳인데 친절도부터 싱싱한 재료를 직접 구워주고 볶아주시더라구요 정말 생각 이상으로 맛있었습니다

[파주 북부 여행지 추천]

A 만약 적성에서만, 좀 더 알찬 여행을 하고싶었다면 주월리 배 체험과 황포돛배 체험을 하시면 됩니다

B 조금 더 확장하자면

문산에서 가까운 화석정 (율곡이이선생 유적지) / 반구정 (퇴계이황선생 유적지) / 임진각~제3땅굴(예약해야하는 것으로 알고있음)도 가시면 좋고

C 외지인이었다면 1박해서 추가로 헤이리/프로방스나 파주출판단지에 들렀다 왔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적성/감악산 가는 버스편이 주말에는 1시간에 한 대 관광목적으로 생겨서 가볍게 감악산 출렁다리만도 다녀오기 좋은 것 같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