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리고 감상/요리 방법 & 음식 리뷰

[저탄고지/키토템] 애플 사이다 비니거(애사비) & 방탄커피 & 라라스윗 아이스크림

by 멜2 2022. 10. 6.
반응형

 

 

시작은 '샐러드 먹자'였으나 어느 순간 몸이 좋아지고 키토(저탄고지)식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가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탄수화물만 좀 줄여도 (약 하루 한 공기 이하의 탄수량) 몸이 좋아졌는데, 살이 빠지려면 저탄인 상태에서 지방을 먹어주면 더 잘 탄다고 하더라구요

지방은 몸에 안좋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몬드나 아보카도같은 좋은 지방이라고 생각하니 이해가 갔었습니다.

 

저는 식이를 탄수만 줄였을 뿐 잘 먹고 잘 살았는데

한 달인데 그냥 4키로가 빠지고, 혈당상승이 매우 적고, 일주일 지나면 거짓배고픔도 전혀없고 몸이 가벼운 게 좋아서

bmi 목표몸무게 까지 약 6개월동안은 키토를 유지하려고 하고있어요!

 

추가로 알게되는 사실이 많아지면서 많은 템들을 쟁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입 심심할 때 좋은 녀석 3가지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1) 애플사이다비니거는 초모 사과식초인데 효능이 많습니다.

(2) 방탄 커피는 커피에 + 버터 + mct오일을 넣고 잘 섞은 커피인데, 배고플 때에 힘을 주면서 아무것도 안 먹은 효과를 준다고 하네요.

(3) 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은 좋지는 않지만 나름 입터짐 방지용으로 쟁여있기가 가끔 다행이기도 할 거라 생각합니다.

 

 

 

 

 


 

 

 

 

 

Apple cider vinegar (애플 사이다 비니거) 입니다.

 

안에 있는 검은 가루도 흔들어서 같이 먹으면 되는데요

 

병뚜껑이 뭔가 따르면 안흐르게 생겼는데... 잘 흐르네요 ㅋㅋ

 

첨에 콸콸 따랐다가 2스푼만 타서 희석해야한다는 걸 알았어요ㅠㅠ

 

탄산수 타먹음 되는데 이거 식초라 발냄새가 많이 나더라구요 

 

매일 마셔도 한 3개월은 될 것 같아요!

 

 

 

 

 

 


 

 

 

 

 

방탄 커피 (+ 방탄카카오) 입니다. 

사실 제가 제조해서 먹기에는 너무 키토 초반이라 시판으로 팔고있는 방탄커피를 사보았어요 

버터랑 mct오일을 먹는 방법은 커피말고도 카카오로도 가능한가봐요 

 

 

230미리에 방탄커피는 160칼로리, 방탄카카오는 140칼로리네요 

 

 

방탄커피는 탄수화물이 2g이지만 (오!)

방탄카카오는 11g이라 꽤 맘놓고 먹을 수는 없어보이는 카카오입니다.

 

 

성분도 확인하시구요

 

 

흔들어먹어야해서 흔들어땄더니 기포가 ㅎㅎㅎ

 

 

방탄커피는 밍밍한 버터가 든 느끼한 커피였는데 먹을 수록 먹을 만 하고, 소금을 살짝 넣어먹으면 더 맛났네요

 

방탄코코아는 살짝 밍밍한 코코아맛이긴 한데 

시중에 파는 너무 단 카카오를 싫어하는 저한테는 꽤 괜찮은 코코아였습니다. 

 

 

 

 

 


 

 

 

 

 

라라스윗 아이스크림!

권장템은 아니지만 라라스윗 초콜릿 310칼로리짜리 아이스크림입니다.

 

 

성분표를 보면 우유 에리스리톨 유크림 코코아분말 정도가 들어있는데

 

 

100ml당 탄수12g, 당류3g정도의 아이스크림이면 조금씩 먹기에는 괜찮지않을까...

 

 

질감이 매우 살얼음 같은 느낌이라 맛은 아이스크림보다는 샤벳느낌인데 

바로 퍼내기에 힘들어서 시간이 살짝 5분쯤 꺼냈다가 덜어먹을 수 있었네요

 

 

 

한 컵씩 먹기 참 좋네요

 

 

 

 

이상 내돈내산 키토템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