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리고 감상/요리 방법 & 음식 리뷰

[저탄고지/키토템] 곤약현미떡볶이 & 곤약볶음밥

by 멜2 2022. 10. 8.
반응형

 

냉장고 보여주기 시리즈같네요

탄수화물을 줄이려고 할 때 곤약이 좋으니까 저탄고지 할 때에 곤약떡볶이나 곤약밥을 이용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곤약현미떡볶이와 곤약밥을 리뷰하겠습니다 #내돈내산

 

 

 

 

곤약현미떡볶이입니다. 

 

 

곤약현미떡의 성분은 현미 78.3%에 곤약, 감자전분, 구연산, 정제소금이고 

소스는 에리스리톨, 다진양파, 고추장, 변성전분, 혼합간장 등이 들어있습니다.

 

 

 

영양성분은 탄수화물 65g, 당류 1g, 지방 3g이 들어있고 295칼로리입니다. 

탄수화물이 꽤 높긴 하네요 모든 면이나 떡은 다 60g을 넘기 때문에 높은 것 같습니다.

 

 

누가봐도 현미떡...!

 

 

용기에 부어서

 

 

소스를 뿌리고

 

 

 

뜨거운 물 넣고 

 

 

 

잘 저어서

 

 

전자레인지에 2:30~3분정도 돌려주면 되는데요

현미떡의 맛은 매우 현미스럽고 현미스러웠습니다 ㅠㅠㅠ 

떡맛이라기 보다는 소스에 절인 현미잡곡 면 같은 느낌? 

그래도 오묘하게 맛있어서 좋긴 했는데 진짜 떡볶이 먹고 싶을 때에 입막음은 살 짝 되거나 아니면 아싸리 떡볶이 먹으러 떠나버릴 것 같네요 

 

 

 

 

 

 

 


 

 

 

 

 

 

곤약볶음밥을 사보았는데 

허닭 닭가슴살 닭갈비곤약볶음밥입니다.

 

냉동보관상품이고

원재료가 쌀, 닭가슴살, 곤약류, 고추장소스, 양배추, 당근, 양파, 대파, 옥수수기름, 고추장 깻잎, 프락토올리고당 등이 들어있네요.

성분은 탄수화물은 56g, 당류 3g, 지방 7g, 단백질 16g입니다.

 

 

냉동상태로 약 3분간 볶음밥을 조리하면 되고, 아니면 전자레인지에 3분30초간 데우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프라이팬에 볶는 것을 선택했는데요

 

 

 

맛은 진짜 닭갈비 먹고 남은 것에 볶아먹는 그 맛이고 

곤약이 들었다고는 생각 안되면서 진짜 쫄깃하고 맛있었어요ㅠㅠㅠ

 

 

길쭉한건 쌀이고 둥근건 곤약!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았네요 

 

내돈내산 리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