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리고 감상/요리 방법 & 음식 리뷰

(요리) 라따뚜이 파스타 만드는 방법과 맛!

by 멜2 2022. 9. 14.
반응형

 

오늘은 라따뚜이 & 함께 먹을 토마토 파스타를 했습니다. 

멀티레인지 오븐기능으로 만들었고, 약 3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프랑스 음식 라따뚜이는 보면서도 무슨 맛인지 참 궁금했는데,

알고보니 토마토소스를 해서 잘 구운 야채를 조화롭게 먹이는 프랑스 할머니들의 음식인 것 같습니다.

 

 

[도구]

오븐, 오븐팬, 냄비, 팬, 종이호일

[재료]

호박, 가지, 토마토, 토마토소스 / 오일, 갈은 고기, 양파 / 치즈 / 파스타면

[간단 방법] 

: 야채익히기 - 소스만들기 - 전체익히기 - 면 만들기

1. 오븐팬에 종이호일을 깔고 (야채익히기) 호박, 가지, 토마토를 어슷 썰어서 오븐팬에 예쁘게 올려서 오븐에서 180도 10분 야채를 익힌다.

2. (팬에 소스만들기) 호박, 가지, 토마토, 양파, 고기를 어슷썰어서 - 팬에 오일-고기-양파-남은야채 순으로 살짝 볶다가, 토마토소스를 2인분 넣고 볶는다.

3. (라따뚜이 완성) 오븐에서 꺼낸 야채를 종이호일째 빼고 - 오븐팬에 소스를 깔아준 후 다시 야채를 얹어주고 다시 오븐에 8분 익힌 후에 치즈를 얹어주고 오븐에 2분 익혀줍니다.

4. (파스타 완성) 면을 끓여서 2.에서 만든 소스에 익혀주고 전체 플레이팅한다.

 

 

 

 

 

 

 

사진과 함께 만들어봅니다.

 

1. 야채익히기

(써는 장면 생략) 원래는 둥글게 썰어주는데 저는 있는 재료를 활용해서 해먹어서 모양이 제각각입니다.

오븐팬 위에 종이 호일을 깔고, 호박 - 가지 - 토마토 순으로 차곡차곡 포개어주어요

 

 

180도에 10분간 익혀주어요

 

 

 

익혀나온 야채들 수분감이 확실히 마른게 식감이 흐물한 것이 아닌 라따뚜이 식감이 되어요

 

 

 

2. 팬에 소스 만들기 

저는 고기 잡내 없애려고 올리브유에 썬 마늘을 넣어주고 마늘을 꺼내주었어요

 

 

간고기를 넣고 조금 익으면

 

 

 

양파랑 썰은 가지, 호박을 넣고 볶은 후 

 

 

 

소스를 넣고 볶아줍니다.

이 소스 중 반만 넣어줄 예정이에요, 반은 파스타로!

 

 

 

 

 

3. 전체 익히기 

야채 익힌 오븐 팬을 종이호일째로 뺀 후에, 

팬에다 2에서 만든 소스를 깔아주었어요.

 

 

그 위에 다시 익힌 야채들을 차곡차곡 쌓아주고 180도에 8분간 익힌 후,

 

 

모짜렐라 치즈도 얹고 다시 180도 2분정도 돌려줍니다.

 

 

 

완성!

 

 

 

 

4. 파스타 만들기 

1.을 진행할 때에 같이 면을 끓여주었어요.

 

물 넣고 끓으면

 

 

파스타 면을 넣고 10분간 끓여줍니다. (저는 꼬인면이라 12분 익혀야하는데 소스랑 익힐거니까 10분만 했습니다.)

 

 

 

2.의 소스에 면을 넣고 4분정도 같이 끓여주었어요.

 

 

 

파스타를 얹구요 라따뚜이를 얹었네요.

라따뚜이의 맛은 

잘 절여진 소스에 잘 익혀진 가지,호박,토마토의 조화라

가지 호박을 좋아하지 않는 어린아이에게도 먹이기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파스타를 안만들었다면 라따뚜이를 다 먹었을 텐데, 

그래서 반정도 남아서 보관해서 다음날 밥이랑 먹었어요.

 

 

 

유용하시면 좋겠네요!

맛있게 라따뚜이 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