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리고 감상/요리 방법 & 음식 리뷰

(다이어트 요리) 실곤약 간장비빔국수 -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사항

by 멜2 2021. 9. 15.
반응형

 

정말 추천하고 싶지 않은 실곤약 요리입니다. 

 

 

곤약이 토란과에 속하는 구약감자를 가공한 글로코만난이 주성분인 식품이라고 합니다. (토란 완전 사랑하지만 곤약은 아니야ㅠㅠ)

식이섬유 덩어리로 포만감이 정말 잘 들어서 다이어트할 때 좋을 것 같지만 영양분이 없어서 곤약만 먹었다가는 영양실조 오기가 쉽고,

실곤약 특성상 위에서 뭉칠 수 있어서 소화 안되는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 저는 이걸 모르고 먹었다가 이틀 고생하였답니다 

꼭꼭 씹어먹으면 괜찮다는데 국수가 후루룩 들어가니 미련하게 덜 씹어서 안에서 다 꼬여버렸나봅니다.... 하하

뭔가 그리고 점점 물을 머금는 것 같이 마른미역 먹은 것 보다야 약하겠지만 그런 느낌으로 속에서 증식하는 느낌(?)

1인분 200g이면 정말 배부를 수 있으니까 절대 넘겨서 드시지 마셨으면 하고 바래봅니다! (저는 100g도 충분히 배불렀음) 여러분들의 몸은 소중하니까요 만약에 실곤약을 오픈하셨다면 가위로 잘게 잘라서 드시기를 소극적으로 추천... ^^

 

 

곤약은 실형태 말고 묵 형태로 먹거나 쌀 형태로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정말 배고프면 곤약묵으로 구매해서 곤약장조림정도로 해서 꼭꼭 씹어먹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제가 해먹었던 실곤약입니다.

밤에 매번 먹을 것을 찾던 중 아! 곤약이 있었지 하면서 쿠*에서 저렴하길래 바로 구매한 1kg 실곤약...

200g 이하로 먹어야하기때문에 나머지 처리가 조금 힘들긴 합니다! 1인분 200g 씩 소분된 제품이 있다면 그 녀석을 추천합니다.

 

 

해먹는 방법이 적혀져있는데 이 방법대로 해먹었습니다.

 

 

 

1. 1인분 200g의 곤약을 끓는 물에 데치고 - 찬물에 헹군다 : 곤약 냄새가 정말 엄청 심한데 이 때 제거됩니다...

2. 야채(당근 반개, 양배추 200g, 파프리카 1개, 부추, 깻잎)를 채썬다 

3. 양념장은 간장 4, 다진마늘 1, 참기름, 깨소금

4. (1)실곤약과 (2)야채를 담은 후 (3)양념장에 비벼 드시면 됩니다.

 

 

아무튼 만들어진 실곤약 가위질 1번만 했는데 10번할걸 ㅋㅋ

 

 

양념장은 그대로 했지만 야채는 있는거 넣고 계란도 있길래 넣어봤습니다.

잘 비벼 먹었습니다

첨에는 이게 무슨 맛일까 곤약이 우뭇가사리 같이 맛이 꼬들하고 그럴 것 같았는데 은근 간장이랑 잘 어울리더라구요 

그래도 먹다가 내가 뭘 먹는 것인가 싶기도 한데 그래도 맛있게 다 먹었습니다 그때 그칠걸~~

 

 

면에 비해 칼로리가 면정도는 소멸되었지만 엄청 엄청 배가 불렀네요

그리고 위로도 아래로도 나오지 않는 곤약때문에 꼬박 이틀 고생했습니다 ㅠㅠ

그래도 다이어트 중이라면 곤약묵 아주 잘게 잘 꼭꼭 씹어서 먹어도 좋을 듯!

 

 

 

이상 추천않는 요리 주의사항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