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국내/제주도 여행

성산일출봉에서 일출 성공 #해무리 #오메가일출 #일출시간 #오르는 소요시간

by 멜2 2022. 10. 30.
반응형

 

성산일출봉 근처 게스트하우스에 묵으면서 동이 트는 시간에 성산일출봉에 동반하기로 했습니다.

 

오를 때에는

날씨와 시간을 잘 체크하여야 합니다 - 이날 날씨는 아리까리였지만 못먹어도고!

오르는 데 걸리는 시간은 일반여성 기준 약 42분 정도 보시면 될 것 같고요

 

일출 시간을 체크하고 오르는 시간 약 40분을 계산하면 되는데

일출시간이 이 날 (10월 1일 기준) 6:20 였었던 날이었고

저희는 50분 전 쯤인 5:30에 일출봉 주차장에 도착해서 등반에 성공했네요!

 

계단이 적당히 짧고굵게 빡세게 올라가는 곳이라 쨍쨍한 낮에는 도대체 어떻게들 올라가시는지

폐 조절 잘하면서 올라갔어야했는데 초반에 빨리간다고 빨리가다가 초반부터 힘들어졌었어요

 

아! 요금소를 열기 전의 새벽에는 모두 무료입장으로 등반

 

 

 


 

 

 

깜깜하지만 지평선 너머에서 해가 떠있기 때문에 암흑같은 어둠이 아닌 bts 보라색에 가까운 하늘의 모습이 경이로웠습니다 햇빛이 암흑속의 달무리처럼 성산일출봉 외곽을 예쁘게 비춰주고 있었지요

 

 

요금소를 열기 전에는 앞서가시는 분들을 따라가시면 되기야 하겠지만 요금소 좌측편으로 해서 올라갈 수 있게 되어있었더라구요

 

 

여기서 새벽에 웨딩사진 찍으면 장난아니겠다는 생각도 들 정도로 등산객들 실루엣이 멋있었어요

 

 

우뭇개해안쪽에서 동트기전의 해무리가 넘 예뻐서 한참 바라보는데 지금 여기서 지체하면 못오를 수 있으니 천천히 올라가야합니당 아싸리 시간이 늦었으면 여기서 해 뜨는게 보였을까 모르겠네요 (?)

더보기

 

 

 

 

성산일출봉을 오르면서 보는 경치는 참 아름다운데 날이 어두워 표현이 잘 안되는데 

본격적으로 계단을 오르기도 전에 보는 우도쪽 풍경은 마치 비행기에서 해 뜨는 그런 모습을 보고있는 것 같았습니다

 

 

본격적으로 올라볼게요

 

 

 

오르면서 뒤를 돌아보면 제주한라산 방향(?)

아무튼 서북쪽으로 내륙방향의 뷰를 고도별로 실컷 볼 수 있답니다.

갔었던 광치기 해변도 좌측으로 보이더라구요 이건 이따가 해뜨고 더 잘 보이기 때문에 패스!

 

 

 

오르는 건 사실 나름 완만한 편인데 

그냥 느낌으로는 63빌딩을 끝까지 쉬지않고 오르는 그런 느낌이었어요

 

 

해가 뜨지 않는 서북쪽도 해가 뜨지 않은 시각에 나름 밝아져 있는 모습

 

 

고도차이가 휙휙 나네요 이정도 왔으면 이제 스무 계단만 걸으면 정상이랍니다 휴

 

 

 

 

 

정상 도착!!

*해 다 뜨고나서 사람들 많이 빠졌을 때 찍은 사진인데 이 곳이 아무날도 아닌 10월 1일이었음에도 사람으로 꽉~ 차더라구요

 

 

 

올라오니 사람이 정말 빼곡해서 좋은 포인트는 이미 오래전에 자리가 끝나버린 부지런한 새럼들

사실 동이 트기 전에 이슬이 많이 맺혀서 해가 안 뜰거라 생각했고 이미 해무리가 많이 져서 해는 못보겠나 싶었었는데!

 

 

아니 갑자기 해의 얼굴이 빼꼼하면서 시뻘건 오메가 해가 안개속에서 모습을 빼꼼

 

 

 

현장에 있던 사람들 하는 얘기로는 힘들었지만 다음에도 다시 와서 볼만하네 저도 동감은 했네요

예전에 동해에서 일출을 봤을 때에 못봐서 넘넘 아쉬웠던 기억이었는데 이렇게 만회해서 좋았습니다

 

 

 

아 그리고 해가 뜰 때에 뒤를 돌아보면 한라산에도 해무리가 싹 져있는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해가 중천에 떠 가는데 왜 내 발길은 안떨어지는거니

 

 

충분히 해 뜨는 광경을 봤음에도 내려가기가 싫었지만

* 내려가는 곳은 올라온 곳과 다른 곳이어서 동선이 섞일 일은 없더라구요

 

 

내려가면서 보이는 풍경도 매우 아름다웠어요 한라산 :-)

 

 

한라산과 그 주변 서북방향으로 보는 경치도 참 멋있죠?

 

 

확대도 해서 이곳저곳 찍어보았어요

 

 

다 내려와서 보면 초록초록 멋진 숲길이네요

 

 

올랐었던 성산일출봉

 

 

 

내려가면서 보았던 우도랑 하늘이 참 멋있었어요

 

갑분 우도힐링 시간 ㅋㅋ

 

 

 

아까 아침에 등반했을 때랑 느낌이 사뭇 다른게 해가 뜨면 더 멋있어 보이네요 

 

 

 

보니까 올라가지 않고도 우뭇개에서는 해뜨는게 잘 보일 것 같습니다.

 

 

 

우도도 한참보고요

 

 

 

내려오니 7시가 넘어서 매표하고 들어가야 하더라구요

 

 

매표정보입니당 (사진 클릭)

 

 

 

다음에 또 봐 성산일출봉!

 

 

이러고 바로 숙소에서 못다잔 꿀잠을 조금 자고 나왔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