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국내/제주도 여행

아름다운 제주 동부 성산 ‘광치기해변’의 간조와 일몰!

by 멜2 2022. 11. 2.
반응형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바다인 제주 동부의 광치기해변의 특히나 '간조시간'의 포스팅입니다!

간조시간을 잘 체크해서 가셔야 바다가 드러나 예쁘답니다 (바다타임 성산 체크!)

 

 

 

 

만조일 때에 가면 그냥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바다일 뿐이에요~

그래서 간조를 기다렸더니 시간이 새벽 아니면 일몰이었던 애매한 한 주간이라

일몰도 볼겸해서 이날 간조시간이 약 오후 4시쯤이었고 일몰시간이 약 6시였는데 저는 5시경 광치기해변에 가기로 했어요

 

 

 

광치기해변은 보통 차로 갈텐데 주차장이 몇 군데 있지만 협소하기도 하고 갓길에 대어져있기도 하더라구요

주변 식당이나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다 걸어갈 수도 있어요!

저희는 후자를 택해서 걸어갔답니다. 

 

 

 

빼꼼히 보이는 성산일출봉과 바다!

 

 

이 날은 완전히 물이 빠진 간조가 아니었어요 특히나 간조시간보다 살짝 1시간 후에 와서

완전 간조보다는 물이 살짝 들어왔다고 보시면 되어요

 

 

 

입구보다 살짝 왼편으로 가면 주차장쪽이 나오는데 여기 주차장쪽이 이끼낀 돌을 구경할 수 있는 포인트더라구요 

여러차례 와봤었는데 그것이 진리였음!

 

 

사진도 찍도 돌 위에도 가서 보는데 뒤에서 뻘거스름하게 일몰이 올라오고 있더라구요

 

 

 

여기가 동쪽이니 서쪽을 봐야 해가 넘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을테니까 광치기는 이쯤 보고 길가 반대편 (반대편도 해변임)으로 넘어갔어요!

 

 

 

와 저기 한라산 너머로 붉은끼가 엄청나네요 

 

 

 

아예 도로를 넘어와서 구경중! 눈을 뗄수가 없게끔 아름다웠어요

 

 

 

성산에 숙소가 있어서 성산에 가면서 연신 뒤를 돌아보았답니다.

 

 

한라산이 회색으로 보이도록 일몰이 져가는 제주의 아름다운 일몰 풍경

 

 

자연에 감사하는 하루의 마무리네요

 

더보기

세로샷들

 

 

 

 

 

제주여행 실 하루차 즐거운 자연의 풍경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