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IT & 스마트폰 & 자동차/디지털 인테리어

(셀프 조립) 통돌이세탁기 위 미니건조기 올리기 위해 랙선반을 구매하다

by 멜2 2022. 4. 18.
반응형

 

세탁기만 사려고 그냥 통돌이세탁기를 구매했는데 

사용해보니 건조기가 있어야겠다 싶어서 소형이지만 LG건조기 미니버전이라고 짱짱하다는 건조기를 발견해서 하나 바로 데려왔습니다 물론 그 녀석은 수건 10장정도 or 티셔츠 10장 정도만 건조가 되는 작은 것이긴 하지만요 어짜피 이불 못 건조할거면 작아도 되니까요

 

 

 

아무튼 통돌이세탁기 위에 미니 건조기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랙을 사용하는 것>밖에는 없었습니다 만 

일반 통돌이는 문짝을 올리는 높이까지 감안해서 1500mm의 길이 확보가 필수였습니다

그래서 높이 1500mm짜리에 세탁기 가로폭이면 되겠다 생각해서

(대우클라쎄 15kg짜리는 가로 630 * 깊이 670 * 높이 1030 mm였는데)

700(세탁기 가로폭)*500(임의깊이)*1500(문열린 높이감안)짜리 랙을 구매했는데 이는 매우 큰 실수였습니다ㅠㅠ

*** 가로폭보다 100mm 큰거로 사야하고 깊이폭도 맞춰줬어야했어요 그래서 700*800*1500mm 의 랙을 추천드립니다

+ 거기에다가 중간중간 지지해줄 부속 랙프레임들도 구매해야 괜찮더라구요

 

저는 그 대신에 그냥 이 랙을 세탁기 위로 안올리고 세탁기 옆에다가 건조기를 중간높이에 설치하는 방법으로 방향을 틀었네요!

오히려 쾌적해져서 좋았습니다 ㅎㅎㅎ

 

 

 


 

 

 

 

선택해서 온 랙 업체이름이 슈랙이네요 ㅋㅋ

 

 

구성품은 다 조립해야만 하는 길쭉한 녀석들 

아무래도 손이 두 개라 혼자하기는 좀 궂어요

 

 

900mm짜리 프레임이 가장 높은 길이라서 1500mm을 연결하려면 900+600mm 두 개를 이어서 해야합니다

 

 

고무망치로 때려서 조립하는 방식이에요 

발굽 조립하고 기둥프레임 8개를 조립해서 1500 4개를 맞춰준 후

-> 맨 상단과 하단의 옆프레임을 연결해줍니다

-> 또 여러 프레임들을 이어주고 판대기를 올려주면 되는데요

망치로 때리는 작업이 매우 시끄럽더라구요

 

 

 

저는 이렇게해서 프레임을 20개를 이어붙였는데요 (기본프레임에 프레임 3개 추가... 1개 더 추가할걸)

추가추가하게되면 다른 프레임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중이 많은 물건(건조기)을 위에 올려야하니 맨 아랫단도 고정을 했어야 했는데요

세탁기 반만 해서 올리겠다는 야심찬 의지는 물건너가고 임의로 벌어지게 해둔 저 기린같은 A자가 서글퍼서 결국 세탁기에는 사용하지 않고 개조해서 옆에 세웠습니다! ㅠㅠ

 

하나 더 살까하다가 굳이 세탁기 위 공간에 뭘 올려 싶어서 그냥 이렇게 만족 ! 

하고나니 하얀 프레임이 꽤 예쁘네요

 

 

 

이상 내돈내산 리뷰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