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국내/수도권 여행

(서울/잠실) 제2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123층 전망대 올라가보다 ! 꿀팁

by 멜2 2022. 3. 2.
반응형

 

드디어 제2롯월 전망대에 올라갔다왔습니다 !

제일 꿀팁은 헤맬거면 지하1층에서 헤매면 좀 낫다는 것 & 118층이 제일 예쁘다는 것 & 롯데카드 농협카드 네이버지도앱결제 또는 전망대식사 하는 것 추천합니다

 

 

 

사실 정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도달했었을텐데 저는 석촌호수를 보고 후문같은 곳으로 롯데월드타워에 들어갔네요 ㅠㅠ

 

(모두들 여기가 정문인데 여기로 들어가시면 찾기 편하답니다)

 

 

 

저는 석촌호수를 보구요

 

후문으로 고고

 

 

볼프강 아마데우스 폰 괴테 라고 써져있는 것 같았어요

 

 

제2롯데월드타워 옆구리문으로 들어가니

 

 

 

 

층별안내가 있었는데 여기서 지하(B1층)로 바로 내려가서 찾아가면 됩니다

저는 괜히 1층에서 헤맸어요 ㅋㅋㅋ 헤매더라도 지하1층에서 헤매시길 !!

아무튼 123층까지 있는 서울스카이 엘베를 타면 117층으로 올려주고 내릴때에는 121층인가에서 내려오게 되어있었습니다

117층부터는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는 있는데 만약 한층 내려가려면 무조건 계단을 타야합니다 ㅠㅠ

 

 

전망대입구라고 써져있는 곳으로 고고

 

기네요

 

쭉 가다보면 I♡SEOUL SKY라고 써져있고 서울스카이로 들어가면 매표할 수 있습니다

 

 

 

 

층별 상세안내도

117층으로 입장하고 118층에 스카이워크가 있고 119층 카페 120층 퇴장층 & 스카이테라스 121층 퇴장층 & 상품점 122층 서울스카이카페 (엔젤리너스) 123층 프리미엄라운지 이렇게입니다 !

여기서 기억해야할 사실은 118층이 제일 멋지다는 것

다음에 가면 그냥 118층에서 시간을 보낼 것 같습니다

 

티켓 정가는 27000원인데 롯데카드나 or 농협카드로 or 앱에서 결제하면 조금 더 저렴합니다 (롯데카드가 제일 저렴) 

그리고 123라운지 디럭스권이 있어서 식사하고 전망대 무료로 다녀올 수 있는 것도 있었습니다 

 

 

 

아무튼 고고

 

 

 

엄마의 농협카드로 매표를 했구요 이 안으로 들어가면 엘리베이터로 가게되는데 

중간중간 포토존들과 볼거리가 있어서 보다보면 긴 길인지 모르고 엘베로 한참 걸어가게됩니다 시작부터 엄청걸었다는 ㅋㅋㅋ ㅠㅠㅠ 

포토존들에서 찍은 사진은 올라가서 유료로 인화할 수 있어요

 

계속계속가기

 

드디어 엘베앞 !

 

표 태그를 하구요

 

 

 

 

 

엄청빠른 엘베를 타고 117층까지 쭉 올라가면

올라가면서 엘리베이터 안 전광판이 하늘로 뚫고올라가는 재밌는 인트로를 보여줍니다 ! 

내리면 또 멋지게 짧은 영상을 상영하고나서 커튼이 쫘악 올라가면서 한강을 보여주는데 기가막히게 멋있더라구요

물론 이 날은 매우 흐린날이어서 아쉬웠지만요

 

 

 

이어나오는 전망입니다 

유리가 신기해서 처음에는 붙어있었는데 나중에는 맨천지가 다 아래가 내려다보여서 여기는 굳이 볼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과거와 현재의 서울 비교가능한 기기가 있어서 이건 좀 신기했어요

 

 

여쪽은 한강방향이 아니라 롯데월드쪽이에요

높이서 보니 더 신기했고 이 날은 석촌호수 가장자리가 얼어있어서 살얼음이 보였습니다

 

 

 

미디어체험전이 있어서

엘베타기전 지하에서 쭉오면서 봤던 그것들과 117층에 입장해서 보여줬던 미디어쇼와 118층 스카이데크포토존 그리고 120층 다시만난학창시절이라는 체험존이 있는데 (저는 120층은 못봤던듯)

이 중 입장 미디어쇼가 제일 멋있었고 118층 스카이데크 진짜 좋았네요

 

 

 

아무튼 118층으로 고고

 

 

 

와 ☆ 

스카이데크포토존 여기가 진짜 한강 딱 보이는데 넘 멋지고 막 

사진도 수만장 찍고 

 

 

여기서 남산이 바로마주보인다는 사실 ! 

전에 남산에 갔었을 때에 제2롯데월드타워를 보고 놀랐던 기억이 있는데

서로가 한강의 끝에 있어서 신기해요 아예 롯데월드를 남산을 생각하고 지은걸까요? 

 

+ 남산 포스팅은 아래 링크에서

(서울/중구) 남산타워 일몰 & 야경 뷰 탐방 - 타워전망대층 편

 

(서울/중구) 남산타워 일몰 & 야경 뷰 탐방 - 타워전망대층 편

남산타워 지상층 포스팅 이후 (서울/중구) 남산타워 낮과 밤의 뷰 탐방 - 지상층편 남산타워 타워전망대편입니다 남산타워 정보성 포스팅 링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는 방법 /

merry2tv.tistory.com

 

(이 사진의 가로 1/4쯤에 있는 한강 위의 산이 바로 남산이에요)

 

 

사실 여기는 바로 아래 제2롯타와 롯데월드쪽의 딱 그 중간 거리 위에 투명유리로 서 있을 수 있는 곳이었어요 ㅋㅋㅋ

 

 

이정표도 있었고

 

 

한층 더 올라가면

 

 

119층 파스퇴르 밀크바 

이거 롯데월드에서 먹어봤는데 넘넘 맛있었어요

저는 여기보다 위에 있는 엔젤리너스에 가야해서 그냥 지나쳐올라갔어요

 

 

120층 ! 여기는 보라보라했어요 여기인가 121층이었나 퇴장층이랑 같이있어서 별로 볼건없었구

 

 

다분히 한국적인 보자기가 있었구요

 

그 뒤로 보이는 한강 ; 구조물이 있어서 잘 안보여요

 

 

아까들 찍은 포토스토어가 있었고

 

 

121층으로 올라가면

 

뒤로 역시 뷰를 볼 수 있었고

 

상품점이 있어서 굿즈를 고를 수 있었는데 딱히 살 건 없었습니다

 

 

 

122층으로 고고 !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카페라고 광고하는 엔젤리너스가 있어서 구매해서 자리에 앉아서 시간을 좀 보냈습니다 

(여기는 다음포스팅에서 계속)

(서울/잠실) '엔젤리너스 서울스카이점' 블루라떼 & 아메리치노 --- 제2롯데월드타워의 122층 카페에서 시그니처 메뉴를 마셔보다

 

(서울/잠실) '엔젤리너스 서울스카이점' 블루라떼 & 아메리치노 --- 제2롯데월드타워의 122층 카페

잠실 제2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122층에 있는 엔젤리너스 서울스카이점에 다녀왔습니다 서울스카이 입장료를 내야하기 때문에 유료입장 후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서도 에스컬레이

merry2tv.tistory.com

 

 

이쯤오니 해가 지네요 석양이 살짝 물들었는데 예뻤는데 날이 맑았으면 저녁까지 있고싶을 뻔 했습니다

사실 저는 123층에 안올라갔던 거였는데.... 아무튼 거기가거기죠 118층이 제일 멋있어요 ! 

 

 

 

 

계단으로 121층인지 120층인지로 내려와야 다시 엘베타고 내려갈 수 있었고 

엘베타고 내려오면 또 굿즈샵이 있어서 뭐라도 사가게하고싶다는 강한 의지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근데 안타깝게도 너무 살 게 없어요 관광지에는 제발 상품성이 있는 것좀 팔았으면

 

 

 

 

이상 내돈내산으로 올라갔다온 리뷰포스팅이었습니다

 

 

+ 이후 옆에있는 롯데백화점에 다녀온 포스팅입니다

(서울/송파) 석촌호수 - 제2롯데월드 - 롯데백화점 간략 다녀옴

 

(서울/송파) 석촌호수 - 제2롯데월드 - 롯데백화점 간략 다녀옴

그냥 다녀왔다는 포스팅 (블테기가 심하네요) 웨촬업체에서 사진셀렉을 하러 잠실에 왔다가 석촌호수도 보고 서울스카이 에도 다녀오고 롯데백화점에도 다녀왔습니다 서울스카이는 다음포스

merry2tv.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