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국내/제주도 여행

서귀포시내(올레시장)에서 제주공항으로 + 제주공항 정보

by 멜2 2021. 7. 27.

올레시장에서 서귀포 중앙로타리까지 일직선으로 약 8분쯤 걸어가면 정류장이 있습니다.

그 곳에서 182번 버스가 시간표대로 와서 서는데 근처 다른 곳에서도 공항가는 버스가 있으니 위치 잘 알아보고 타셔야 합니다.

올레시장에 들렀다가 빠르게 중앙로터리로 가는 중입니다.

일직선구간이라 생각보다 축지법을 쓰면서 걷는 느낌이 납니다 (은근히 오래걸린다는 뜻)

182번 버스의 시간표입니다 (2019/12/26 시행 2021/6/5 유효함 확인 * 이후 변경될 수도 있지만요)

한라산 안녕 다음에 보자

넉넉하게 1시간 30분 정도 지나면 제주공항 2층에 도착합니다.

내린 곳에서 가장 빠르게 공항쪽으로 접근하는 길을 택하면 되는데 같은 버스에서 내린 사람들과 함께 이동하면 됩니다.

길 조심히 건너 친구들

수속 & 게이트 정보

4층으로 고고

사전체크인을 했으니 사전 등록한 손지문으로 국내선 수속을 하고 들어갔습니다. 국내선출발 아무곳으로 들어가도 상관없는데 1~4게이트는 출발A쪽이 빠르고 5~13게이트는 B쪽이 가깝습니다.

탑승동 게이트 찾기

수속하게되면 뜬금없이 공항에 남겨진 기분이 드는 것을 뒤로하고 티켓에서 게이트를 확인하고 타야하는 곳으로 가는데요 저는 12번 게이트여서 무난하게 B게이트로 내려갔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간 상태에서 타야하는 게이트가 오른편이었는데 (파리바게트도 이쪽에 있음) 게이트 눈도장찍고 면세점을 구경합니다.

2021년 6월이었는데 이 때에는 면세점부스를 재정비중이어서 담배판매하는 곳도 위치가 바뀌었네요. (7/21 확인 시 내부사정으로 판매하지 않음;;; 언제까지인지는 모르겠으나 코로나관련이었다고 기사에서 봤네요...)

탑승동 화장품 면세점

중앙에 코스메틱 화장품과 시계를 파는 곳이 있어서 한번 쓱 구경하다가 이니스프리 매장도 보고 왜인지 제주에서는 이니스프리 매장 한번 들르게 되는 것 같습니다. 화산송이 마케팅이 참 좋네요.

Í

탑승동 식당 & 기념품샵

저는 우측편 게이트였기때문에 우측으로 가면서 만난 미소야.. 이 곳은 작년에 엄마랑 들러서 요기하고 갔었었네요.

관광기념품을 시중가보다 2배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면세점 관광샵입니다.

미리미리 여행중 기념품 샵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매우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

탑승동 술/담배 판매점 & 탑승동 파리바게뜨 마음샌드

술/담배 판매점입니다 친구님께서 아버지 담배를 부탁하셔가지고

흡연자가 아니더라도 비행기타면 담배는 필수로 사야죠 그런데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몇년전에는 25000원에 구매했었던 것 같은데 그래도 32000원이면 시중가보다는 저렴하니 1보루씩 구매합니다...

7/21 다시 제주에 갔다가 돌아왔는데 내부 담배판매 면세점 3곳이 이유는 모르겠지만 공항 사정상 폐쇄되었습니다...

원래는 여기였는데... 사실 여기도 직전이랑은 위치가 변경되었었던건데요 아무튼...

파리바게트 그 땅콩과자 나올 시간이 되어서 줄이 아주 깁니다... 사실 그냥 화장실이나 가고 면세점 구경하고 비행기 보고 앉아있으면 여유로운데

7/21 평일에 다시가보니 탑승동 파리바게트에서는 2:20에도 나오는 시간이 2시였지만 20개를 살 수 있어졌습니다.

대기

공항에는 넉넉히 30분전에는 수속과 면세쇼핑을 마치고 앉아서 비행기를 기다리는 편이 좋습니다.

서귀포에서 공항오기 & 공항뿌시기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