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리고 감상/일상 기록

구로경찰서에 국제운전면허증 & 영문운전면허증 발급하러다녀왔어요 (신도림 테크노마트 5층)

by 멜2 2023. 7. 25.
반응형

 

슬슬 해외 가려고 시동을 걸고 있네요.

오늘은 신도림 테크노마트 5층에 있던 구로경찰서(!)에 운전면허증을 해외에서 쓸 수 있도록 발급받으러 다녀왔어요.

* 준비물로 여권, 운전면허증, 최근사진이 필요했고, 가서 작성해야할 서류있어요!

 

 

 

영문운전면허증 발급하려면 <기존면허를 반납하고 재발급>하는 개념으로 약 3주 정도 걸린다해서 조금 놀랐는데

요렇게 서류나 인증을 해야하는 것은 미리미리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 모바일운전면허증은 제가 잘 몰라서 발급을 못했는데 함께 발급하려면 다시 들러야한다고해서 (저는 등기로 받기로 신청함) 모바일은 신청하지 않았네요. 한번 더 방문하더라도 할걸그랬던...!

 

 

 

 

구로경찰서는 신도림역에서 이어지는 테크노마트의 5층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지하1층이 신도림역이고 지하2층이 이마트,,, 10층이 전문식당가 그 외에도 다른 층에도 영화관도 있고 등등등있는 복합몰이에요.)

경찰서가 막아두었는지 테크노마트의 에스컬레이터로는 절대 방문할 수 없고

정해진 엘리베이터로만 경찰서에 당도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5층...

 

 

내리자마자 이렇게 경찰서본관과 우측에 종합민원실이 있었습니다.

 

 

 

종합민원실에서 국제면허쪽으로~

 

 

신규수령 / 국제면허증 / 운전경력증명서 / 2종면허 / 재발급 / 1종면허 / *영문면허증의 업무를 할 수 있었네요.

저는 이 중 국제면허증과 영문면허증으로 발급~!

* 준비물 : 신청서 & 사진1장 & 여권, 운전면허증 & 수수료가 필요했어요.

 

 

영문운전면허증 사용가능국가 리스트도 있었는데 저희가 갈 호주, 뉴질랜드는 가능~!

 

 

 

외에도 운전면허 수수료도 적혀져있었고요.

 

 

 

작성해야하는 서류였는데 저희는 2를 작성하면 되었습니다.

 

 

대리를 한다면 위임장도 필요함.

남편편에 대리로 하려다가 위임장 서명해야한다고해서 그냥 저도 합류했어요.

 

 

 

국제운전면허증은 바로 나왔는데 얘는 운전면허증이랑 함께 있어야 효력이 있다고 하네요.

영문운전면허증은 3주뒤에 등기로 만나기로..!

 

 

이상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영문운전면허증 신청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