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리고 감상/요리 방법 & 음식 리뷰

(요리) 안심으로 수제돈까스 & 김치찌개 만들기 - 생각보다 매우 간단

by 멜2 2022. 3. 10.
반응형

 

와 오늘은 드디어 (엄마가) 안심고기를 떼와서 직접 돈까스를 만들어보았어요 

그리고나서 붙어있던 지방이 있는 녀석으로는 김치찌개를 끓였답니다 ! 

생각보다 간단했고 대만족했네요 :-) 저는 사실 복잡하면 요리 못하는 요리초보니까요 쉬운것만 고고

 

 

요리정보

요리이름 : 돈까스

난이도 : 중 (생각보다는 많이 쉬움)

조리시간 : 40분 정도 (고기양에 따라 다름)

 

 

요리재료 

0) 필요한 것 - 도마 / 칼 / 스텐볼2개 / 튀김팬 / 키친타올 / 비닐봉지 / 스텐볼 / 채 / 방망이 / (엄마) 

1) 돈까스 - 돼지고기 안심 / 마늘소금후추 / 부침가루 / 계란 / 빵가루 / 기름 / 팬 / 방망이 

2) 김치찌개 - 남은고기 / 김치 / 매실

 

 

 

요리방법 

요약 : 고기를 썰어서 간하고 - 납작하게 쳐서 - 계란옷과 튀김옷을 입히고 - 기름에 튀긴다

 

상세

안심을 잘 씻어서 지방부위의 고기를 떼어주고 (떼인 고기는 김치찌개로 !)

 

 

적당히 두툼하고 쓸어줍니다 (두툼하게 썰어야 맛있어요 두툼하게 썰어도 망치로 치면 납작해집니다)

 

 

고기에 골고루 마늘 소금 후추를 뿌려 밑간을 해줍니다

 

 

두툼하게 썰어진 고기를 도마위에 올려놓고 (저는 비닐봉지를 위아래 깔아서 도마 손상을 방지해주었어요) 망치로 빻아줄거에요

 

 

빻는게 생각보다 힘이 많이 들어가네요

 

 

납-작 편-안 ! 

 

 

부침가루를 채에 걸러서 곱게 내려주고

 

 

계란 몇 개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묽게 섞인 반죽에 고기를 넣고

 

 

다른 볼에 빵가루를 넣어서 계란반죽 묻힌 고기를 앞뒤로 꽉꽉 묻혀줍니다 

모래성쌓기처럼 윗면에 바로 빵을 올려주고 한번 꽉 하고

 

 

뒤집어서 한번 더 꽉

 

 

이제 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잘 반죽옷을 입은 고기를 잘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튀겨줍니다 

초벌튀긴 후 애벌도 조금 더 노릇노릇해질때까지 튀기고

식혀서 먹을만큼을 제외하고 냉동실에 보관했어요 ! (먹을 때에는 에어프라이어에 하면 됩니다)

 

 

짜잔 ! 

5성급은 아닐지라도 정말정말 맛있었어요

 

 

 

 

 


 

 

 

김치찌개 ! 

남은 고기로 돈까스 할 때 동시에 김치찌개를 요리했어요 ㅎㅎㅎ

별건없고 고기랑 매실청과 들기름을 넣고 - 김치랑 김치국물을 넣고 푸욱 끓여줍니다

 

 

한 20분쯤 끓여주니 푹익고 좋더라구요

 

 

 

 

 

이상 돈까스랑 김치찌개 요리해먹은 후기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