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리고 감상/드라마 영화 & 책 전시

(+스포+감상) 떡밥회수 확실한 영화 <테넷> 후기!!

by 멜2 2020. 8. 30.
반응형


오늘 개봉한 신상 블록버스터 영화 <테넷>을 메가박스에서 보고왔어요!


skt VIP 쿠폰(본인 1매 무료, skt앱에서 1달에 1번 연 6회, 30분 전 예매)으로 보고왔는데, 코로나로 QR코드 출입명부와 띄어앉기(총 좌석74개), KF마스크나눔(1매당 1개)도 시행하고 있더라구요

사실 매표직원도 검표직원도 없고 단지 키오스크와 매점에서 표를 팔고있었네요
파주출판단지는 늘 10프로밖에 안오던 곳이라 지금은 1관을 총 6명? 이서 보고왔어요

저는 영화를 보기전에는 어떤 영화인지 전혀 모르고 보는 것을 좋아해서 찾아보지 않고 그냥 보러 갔는데,
시청 후 느낌과 감상평, 그리고 핵심 줄거리 공유드리고 싶어요

일단 물리알못도 보셔도 되고, 영상미 좋아하시는 분들도 좋으실것 같아요 !!
여자분들도 남자가 좋아하는 영화치고 재밌을 거에요 인셉션+스타워즈+인피니티워 합친느낌이었어요ㅎㅎㅎㅎ
이름이 딱딱해서 재미없어보이긴 하는데 (!!)
(조금 지루한 부분도 있었지만) 내용을 알려고하면 뭘까하는 궁금증때문에 계속 보게되는 그런 맛?!


스포가 있는 <테넷> 감상 후기와 줄거리이니, 스포 안되시는 분들은 보신 후에 봐주세요!!


----------------------스포주의---------------------



[줄거리스포 입니다]

1. 약 3주간의 이야기를 시간을 오가며 영화가 진행됩니다
: 오페라사건 / 베트남 요트 / 주인공의 테넷가입 & 조력자섭외 / 오슬로공항 / 아말피 요트 / 알고리즘 작전

2. 주인공의 목표 : 얼떨결에(?) 세상을 구하고자 함

3. 능력
: 일부 사람들이 시간을 인버전하면서 과거로 시간여행 가능

4. 악당의 목표 : 알고리즘을 모두 모아서 강력하게 세상전체를 인버전 시켜서 소멸하고자 하는 목적
(1) 사토르 : 이유 - 내가 못가지면 너도 못가져!!!
(2) 미래인들 : 과거 사람들이 망쳐놓은 지구를 청소하고 깨끗한 세상에서 살고싶어 ㅠㅠ
* 이들은 할아버지의 역설을 안믿는 파 (할아버지를 죽여도 미래의 나는 살아간다)

5. 결론
-. 1차결론 : 악당 사토르의 계획은 테넷과 주인공에 의해 일단 저지당했다 (주인공 승)
-. 2차결론 : 사토르는 죽었지만 미래인들의 목표와 삶은 유지되고있기에 앞으로도 그 구도로 인류를 파괴vs보호 하려는 전쟁은 계속 될것임 (궁예 결론 - 만약 테넷 2 나온다면 백퍼)
* 무조건 주인공 승리하는 영화 양상임

사실 미래인들의 논리도 뭐 납득 어찌보면 지구는 죄가 없으니까 자정해도 좋겠지
크게보자면 누구나 삶에서 죽음은 한번씩들 마주하는 것일테고...



[후기 + 감상 + 궁금증]
* 역시 크리스토퍼 놀란 (나는 놀란ㅋㅋㅋㅋㅋ!)

1. 물리알못도 보기 괜찮음
아무런 정보 없이 시청을 했는데 아주 조금 생각하느라 긴장하면서 본 것 빼고는 좀 난해하긴했지만 적당히 이해해도 괜찮았어요
: n차 관람할수록 다시보이는게 있을 것 같긴합니다

사건의 실마리를 던져두고 주인공 관점으로 몰입시켜 보다보면 떡밥회수하면서 관객에게 쾌감을 던져줍니다

2. 영상미 = 제작비
해외 영상들 해외삘 나게 잘 찍었기도 하고
가보고싶던 아말피 해변도 나오고 베트남 해변도 나와서 눈호강 확실히 했습니다
* 요트랑 배는 확실히 많이 나와요 ㅋㅋ

3. 느낌
초반이랑 마지막은 킹스맨 같았고 중간에는 그 납치된 딸찾는 영화 같았어요
재밌었는데 묘하게 언제끝나지? 아직도 중반이네? 싶은 느낌 ㅋㅋ 재밌긴 한데 길어서 피하는 드라마 끝날때 아쉬운 그런 ?


4. 등장인물 관련

(1) 주인공
-. 블록버스터 영화 주인공이 백인이 아니어서 신기했음
-. 영화끝나고 주인공 이름이 뭐였지 하다가 주인공 이름없는것을 그때 앎
-. 첨에는 말만하다 끝날줄 알았는데 중반부부터는 직접 실행하더니 나중엔 액션배우 다됨
-. 나는 캣싫어 주인공아...

(2) 닐(로버트패틴슨)
기승전 잘생김ㅋㅋㅋ
-. 혹시 주인공의 손자이지않을까 하는데 주인공은 백인이 아니기때문에 신빙성 ㅋㅋㅋ 자꾸 할아버지 이론 들먹여서 혹했던
-. 영화중반부까지 계속 쟤 엑스맨인가 의심했어요

-. 닐의 생사를 모르겠어요
: 혹자는 엔딩 후에 닐이 다시 주인공을 구하러 들어가서 희생하는 것으로 해석하던데,
* 저는 인버전을 두번해서 두명의 닐의 협동작전이라고 봐요 (매우 주관적)
a. 한명은 인버전 상태로 홀로 들어가서 죽음을 맞이하고 (희생)
b. 한명은 인버전의 인버전 상태로 차로 사람들을 구하고 주인공과 인사하는 것
(인버전된 여럿중에 하나가 죽으면 미래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인버전으로 여럿 복제 가능한가...)

(3) 악역(사토르)
-. 자신을 너무 강하다고 믿는 변태였어요
내가 가질 수 없으면 남도 가질 수 없어 ㄷㄷ......
-. 미래인들과 이유는 다르지만 목표가 같음

(4) 캣의 매력?
: 마지막에 있는 요트씬에서 보면, 사토르는 찐사랑이었던 것 같아요
+주인공은 왜 캣을 못 잃지?! 제발 버려줘
근데 다이빙할때 저도 멋있다고 생각했어요...

(5) 다른 사람들
미래에서 인버전 한 사람들 참 많은 것 같아요
그렇다면 그들의 참 나이는 몇살이고 현재에는 뭐하고 있을까요? 궁금합니다

(6) 미래인들
파괴된 환경 속에서 사는 사람들 ㅠㅠ 타노스 같아요
할아버지패러독스를 안믿는 파 (과거에가서 할아버지를 죽여도 현재의 자신이 소멸하지 않는다는 생각)



5. 내용/사건관련

(1) 인버전?

-. 시간을 돌려서 원하는 시간으로 갈 수 있으나 거꾸로 행동이 되고 산소말고 다른 산소통?이 필요함 (역행)

-. 인버전을 한번 더 인버전 하게되면 시간 다시 순행 (즉, 과거로 타임머신한 것과 같은 개념)

-. 인버전을 여러번 하면 여러명이 될까?
a. 과거로 인버전(역행/순행)하고나서
b. 현재보다 미래에서 과거로 다시 인버전(역행/순행)하면
약간 앞선 미래에서는 3명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렇게 증식)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2) 운명은 운명이다?
-. 오 명언이네....

(3) 자연을 해치지 말자
자연을 훼손해버려서 미래 후손들의 삶에 영향을 크게 미치면 안되는데...
사실은 그들도 살수없다면 과거를 죽이는 것도 이해가 될 듯 합니다

(4) 과거의 나에게
너는 이제 시작이다 b

(5) 테넷 후속작도 있을 것 같네요
세계관에 놀란





2차 달리러 가야겠어요
부족한 후기고 다른 해석일 수도 있는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테넷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