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IT & 스마트폰 & 자동차/디지털 제품 리뷰

[화제의 PC 게임] 호그와트 레거시 해리포터 체험 후기

by 멜2 2023. 2. 11.
반응형

 

 

오늘은 해리포터 게임 호그와트 레거시 해봤던 짧은 후기입니다.

 

 

 

19c말로 약 해리포터가 태어나기 100년쯤 전이기 때문에 

해리포터가 있지는 않지만

주인공 몰입도가 해리포터가 된 급으로 해리포터의 세계관을 마음껏 거닐어 볼 수 있어 

해리포터 (덕후는 아니지만) 보고 자란 세대로 한번 누벼볼 만 한 것 같습니다.

 

 

얼굴, 목소리, 성별, 상처도 커스텀할 수 있어서

처음 예고 나왔을 때의 '너무 캐릭터가 못생겨서 놀랐던 마음'이 누그러졌어요.

 

난이도도 4가지로 선택이 가능했었고 

 

튜토리얼처럼 스토리텔링을 보면서 또 전투도 할 수 있고, 공간을 돌아다닐 수 있었고 

모자를 써서 기숙사를 정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친구들도 호의적으로 다가와줘서 은근 힐링용으로 게임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3D 멀미 병이 있어서 조금 힘들었지만 그래도 엄~청 힘들지는 않아서 천천히 걸으면 할 만도 했어요.

 

 

 

 

 

 

5년된 MSI 노트북으로 다운받는데, 다운로드가 진짜 1시간이 걸렸던

 

 

 

 

 

화면설정도 하게끔 되어있었구요.

여러 설정들을 조정해줍니다.

 

 

 

 

 

 

게임에 들어가면 초대장이 오는데요

'제가 선택할 외모는 거의 성인인데 어떻게 호그와트에 입학하는 것이지?'

싶은 마음을 누그러뜨릴 수가 있었던 것이

5학년으로 입학!! 이라고 쓰여져있었기 때문!!

 

5학년 입학은 특별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교수 이름은 위즐리 교수 ㅋㅋ

스포일 수 있는데,

게임하면서 만나는 위즐리가 하나 있었는데 그의 고모라고 했습니다.

 

 

 

 

 

세팅을 해보겠습니다 :-)

 

얼굴은 약 25가지 정도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남자는 바지를 입고있고 여자는 치마를 입고있는데,

남자같은데 치마입은 케이스가 있어서 편견이 없구나 싶었던 게임이었네요.

 

 

 

 

 

이 아저씨(아니 5학년이니... 만15살...? 빨리크네요 참)가 가장 잘 생겨보였는데 

좀 뭐랄까 재수없게 생겨서 패스..

 

 

 

 

요 아저씨가 그 다음으로 잘 생겨보였는데, 

해리포터처럼 안경으로 너프시켰어요 ㅋㅋ

안경 빼면 잘 생긴 아저씨에요.

 

 

 

 

위의 아저씨는 저 머리가 잘 어울렸는데, 아래 아저씨는 전혀 안어울리고 장발이 넘 너드해보여서

머리를 좀 잘라주었어요 ㅋㅋ

 

 

 

 

 

목소리도 남자, 난이도는 쉬움, 캐릭터 이름은 한글로 적으시는 편이 좋아요.

저는 영어로 적었는데, 여기 나오는 애들 얼굴은 누가봐도 영국사람인데 이름은 다 한글ㅋㅋ 저만 영어였거든요

 

 

 

 

 

확실히 모습이 확 다르죠,

다른 성별이나 인종도 있어서 커스텀 완벽은 안되지만 원하는거 하나쯤은 있겠지스러웠습니다.

 

 

 

 

아무튼 어느 곳에 입성 

 

스토리가 흘러갑니다.

 

 

 

 

 

너드한 5학년 만 15세짜리의 나 ㅋㅋ

 

 

 

 

 

가다보면 은행같은 곳도 있는데

1번 스킬은 조사하기 였습니다.

조사하기 누르면 알아서 변해주고 스토리가 흘러가요.

 

 

 

 

 

싸움도 하는데

때리기도 하고 방어도 하고요

 

 

 

 

결국 어찌어찌 호그와트로 가게 되었습니다.

 

 

 

 

멋지게 등장하는 로고 

 

 

 

 

 

3D 잘 만들어서 이거 사양 좋은 컴으로 하면 정말 멋지겠다는 생각도 들지만 

이 정도로도 호그와트를 느끼기에 좋았어요.

연회장이 매우 멋지더라구요.

 

 

 

 

 

배정해주는 모자

되게 말 많... ㅋㅋ

 

 

 

 

나라면 어떨까 하는 선택을 하다보면 기숙사를 배정해주는데,

쌩까고 내가 원하는 기숙사를 선택할 수가 있었어요.

 

 

 

레번클로가 나왔지만

영화에 자주나오는 그리핀도르 기숙사가 궁금해서 그리핀도르를 선택 

그리핀도르 선택 사유로만도 정말 레번클로로 왜 배정당했는지 알 수 있었던..

 

 

 

친구도 사귀고 마법도 배우고 하면서 

앞으로 모든 기숙사를 다녀봐야하니까 4번의 플레이는 하겠어요.

 

근데 친구한테 나쁜 말 하는 선택지도 있는데 나쁜말만 하면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하기도 하지만.

 

 

호그와트 레거시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은 게임같아요.

 

 

근데 무슨 학교랑 세상이 이렇게 위험에 빠져있는건지 이해가 안가지만 anywa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