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리고 감상/일상 기록

(코로나) 오미크론 걸렸다 회복한 후기 - 일자별 증상과 굿닥어플 비대면 진료약 처방 배송

by 멜2 2022. 4. 27.
반응형

 

나중에 볼 후기와도 같은 일기 포스팅입니다 !

2020년 2월부터 2022년 4월까지 길고긴 2년2개월을 코로나시대에 살고있네요

그러던중 주변에서 속속 걸렸다는 소식이 왔지만 아직 저는 걸리지 않았기에 슈퍼면역자인가 싶었는데

역시나 저는 그런 면역을 가지지 않은 사람 코로나가 피해가지 않았네요 ㅠ

 

 

2020년이나 2021 델타 때에는 잘 피했는데 오미크론을 맞았어요

오미크론은 아프지 않다고해서 내심 기대하고있었건만 어디 잘 나가지도 않고 남친도 회사집만했고 3/28에 2차노바백스백신을 맞았음에도 4/7에 확진이 되었고 아직까지도 증상으로 힘들고있네요 ㅠ^ㅠ 

다음 변이는 더 증상이 약하고 전파력이 세게 되겠지만 절대 걸리고싶지 않아요! 아프지 않다는말 믿지못해여......

 

 

 


 

 

 

이사오자마자 약부터 챙기고 있었군요 아무래도 걸리지 않을까 싶어서 자가검진키트에 근육통파스 그리고 기침감기약 (사진에는 없지만 타이레놀까지 구비하고)

 

 

 

 

남자친구 회사가 확진자가 속속 발생하고 남친도 열이 슬 나고 근육통도 오고 아프다하고 ㅇㅁㅇ 검사해보니 확진 ㄷ ㄷ 

(검사 3일전부터 열이 간헐적으로 나고 아프다고도 했는데 제가 그렇게 2달을 코로나 아니고 아팠어서 그냥 상상코로나인줄 알고 넘길뻔 했는데 회사동료들이 자기 걸렸으니 검사해보라고 해서야 검사를 했네요 그러니까 잠복기가 만3일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같이 밥먹은 날로부터 24시간 뒤에 했던 코로나자가키트는 음성이 떴어요 사실 이때가 잠복기였던건데 증상 뿜뿜할때에만 키트에 양성뜨나봅니다...)

 

 

 

바로 양성키트 들고 선별검사소에 들고가서 PCR해보니 남친은 확진 같이 검사한 저는 확진되지 않았는데 

다음날(4/6) 또 검사하러가보니 저도 4/7에 확진 되었어요 (저는 잠복기가 남친이 아프다한뒤로 3일이었던 듯 싶네요 2일째에는 코로나PCR음성뜸)

 

 

 

따뜻한 물을 먹기엔 맹물은 한계가 있어서 뭐라도 타먹게 쿠팡하자 싶어서 그중에서도 목에좋다는 도라지차를 한수저에 한 컵씩 홀짝였어요 2주를요

 

 

 

 

 

이제 확진이 되었으니 약을 받아야하는데... 

이제 둘 다 걸렸기 때문에 누가 약을 가져다줄 수 없는데 어디서 굿닥이라는 앱을 들어봐서 설치하고 한번 진료해봤어요 서울은 약배송바로 된다고해서 천만다행이었네요

 

앱을 깔고 - 집에서편하게진료시작 - 코로나19 진료로 증상을 입력하면 - 결제할 카드정보(를 입력해달라고 하는데 코로나는 현재는 지원이 되고있어서 진료비 약값은 안나왔어요)

 

 

한번 등록한거니까 결제비번까지 등록해주면 

의사로부터 영상통화가 걸려오더라구요 그래서 증상말하고 진료를 보면 처방전을 발급해주시는데요

저는 이 때 인후통목기침가래가 심해서 이건 염증이다 그러니 항생제만 먹어도 좋겠다 생각했어요 

 

 

진료가 완료되고(진료비 0원) 처방전을 받으면 - 처방약 수령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 서울은 배송바로받기가 가능했어요 

 

 

조제비결제를 하고 (비용은 안나왔음) 바로배송받기해서 배송지정보를 입력하면

 

 

배송신청 완료되고 알림톡도 오고

 

 

이후에 퀵배송기사님 자동카톡메시지와 전화 오더라구요

진해거담제 기침감기약 소염진통제 알러지약 항생제(는 이거다먹고 3일뒤처방)

2주째 약먹고 증상별로 나아서 사람은 되었는데 아직 기침이 멎지는 않아서 당황스럽긴하네요 

2급전염병이 되어서 코로나 지원이 없게되면 그때에는 유료진료 유료약이겠죠...?

 

 

 

 

 

[증상]은 사바사라고 하지만 제 증상은요

* 염증증상이 인후통 -> 열/근육통 -> 비염 -> 기관지염 순으로 바꼈고 증상이 심했다가도 갑자기 없어지고... 내 경우는 가래로 인한 기침이 가장 힘들었음

(1) 4/5화 -1일차에는 목이 부은 느낌이 남 코로나 PCR검사를 했고 다음날 비확진;;;

(2) 4/6수 0일차에는 역시 목 깁스마냥 부음 아침에 일어나서 엄청 아픔

(3) 4/7목 1일차에는 확진이 되었는데 역시 목아프고 열이 조금 나서 입맛없다가 바로 회복 살짝 근육통 목에 가래끼기 시작 ㅠㅠ

(4) 4/8금 2일차에 목이 너무너무너무 아프고 간지러워서 미칠것같았고 목소리가 안나기도 하고 가래있고 콧물나기시작 ㅠㅠ

(5) 4/9토 3일차 아침에 목이 칼 삼키는 느낌이 들었고 기침은 나지만 참을만은 했고 간지러움도 참을 수준 목소리는 안나다가 회복

(6) 4/10일 4일차~4/13수 7일차 - 칼날삼킴증상 ㅠㅠ 가래기침 심해서 가래가 안뱉어지고 기침으로 뱉어지며 & 누우면 가래기침때문에 기침하느라 못잠... 천식인줄알았음 완전한 급성기관지염증상...

(7) 4/14목 8일차~4/16토 10일차 - 격리해제지만 밤에 누우면 가래 기침때문에 못자서 죽겠음 매시간 일어나서 코품 & 대중교통타기 및 일보기에 간헐적으로 심하게 기침함 ㅠㅠ

(8) 4/17일 11일차~4/21목 15일차 - 콧물증상없어짐 기침은 가래낄때에만 하게됨 (가래 빼낼때까지 기침함 ㅠㅠ) 잠을 그냥 잘 자게됨 걷기운동이나 말을 많이하면 기침나는 수준

 

 

오미크론은 염증반응이 난리에요 잘먹고 잘쉬고 물도많이마시고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이상 코로나 걸렸던 후기였네요

다음엔 절대 안걸릴거에요 다들 걸리지 마시거나 빨리 나으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