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IT & 스마트폰 & 자동차/디지털 제품 리뷰

(잔기술) 스테인레스 폴리싱 연마제로 갤럭시워치&아이폰 새 것처럼 닦기

by 멜2 2021. 11. 28.
반응형

연마제로 엄마의 갤럭시워치 표면과 남자친구의 아이폰XS의 스테인레스를 (남자친구가) 닦아보았습니다.

 

 

준비물은

연마제 + 장갑 / 닦을 스테인레스 물건 / 테이프 (마스킹용) / 가위(?) / 물티슈 이렇게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리, 완성품인데요

물론 깊게 파인 부분도 있어서 그부분은 완전히는 못해서 완전히 새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제법 새 것 같아졌습니다.

 

 

 

엄마의 갤럭시워치!

 

 

일단 먼저 상태를 체크해보자면 표면이 잔 스크래치가 많아서 광도 죽고 뭔가 상태가 좋지는 않습니다.

 

 

일단 액정 다치지 말라고 테이프를 준비해서 액정 주위를 둘러주었어요 

오빠말로는 오징어게임에서 달고나 뽑기하는 느낌이라고 은근히 난이도있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메탈을 위한 폴리싱 천 

 

 

 

먼저 장갑을 끼고 내용물 (연마제)를 꺼내어줍니다.

 

 

1회용으로 쓰기에는 좀 많아서 저희는 1/3으로 잘라서 워치와 폰을 닦았네요

 

 

 

워치를 들고 연마를 시작할게요

닦다보니 꽤 생각보다 오래 문질러야하고 (약10분) 시커매져가고있어요

 

 

 

처음보다는 많이 좋아진 :-)

 

 

 

 

 


 

 

 

 

이제 아이폰도 닦아주려구요

원 상태를 보니 딱봐도 막 좀 그렇네요 ㅎㅎㅎ

 

 

 

역시 테이프로 마스킹을 해주구요 (라운드부분은 추가 마스킹함)

 

 

 

 

한 5분정도 열심히 뽀똑뽀똑 닦았더니

 

 

휴대폰은 더더 작은 기스만 난 편이어서 금방 과거의 영광을 되찾았네요

 

 

 

이상 내돈내산 스테인리스 연마하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