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리고 감상/가꿔보자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스트레스라는 것도 있겠죠? 특히 복붙 매크로

by 멜2 2023. 3. 8.
반응형

 

이 글에 댓글 남기실거면 '내용읽었다'고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도 심리학 용어가 있다면 

 

누가 '블로그 댓글 스트레스'론 하나 정의내려주면 좋겠네요.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다른 채널도 운영을 하고 

 

티스토리에서는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는 데에만 집중을 하기 때문에 

 

그 외 블로그를 돌볼 여력이 없어서 이웃활동 진짜 넘 못하겠는데

 

* 한창 이웃활동했을 때 이웃활동하다가 넘 힘들어서 블로그 접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었음

 

이웃 글 돌 때 거의 정독하고 댓글까지 생각해서 써야하기 때문에 너무 에너지 소요가 커서..

 

 

누군가 와서 매크로성 댓글 달리면 은근 신경쓰여서 무시하기도 힘들고 답글달기도 힘들고 그러네요.

 

요새는 블로그도 ai가 써준다 하고 또 댓글은 특히 매크로 봇들도 참 많다고 하던데

 

자기 방문자 늘리기 위해 복붙성 글 남한테 뿌리는 것은 과연 맞는 일인가

 

그래서 복붙 매크로하시는 분인지 리얼 사람인지 솔직히 다 싸잡아서 매크로구나... 하고 그냥 본의아니게 댓글 못 달아드린 분들도 있는데...

 

 

 

저는 이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이라하면 애드센스 하루 과자값 정도 버는 정도이고

 

내돈내산인지라 정직하게 시간들여 나름 재능기부중이에요.

 

진짜로 제가 써둔 정보가 <필요한 사람이 검색을 통해 들어와서 도움을 얻고 가거나 & 제가 아는 선에서 필요한 질문을 하는 것>이 제 블로그를 이어나가는 원동력이고,

 

제 지인이라 제 블로그에 들어오는 딱 그 정도만 원해요.

 

 

 

예민한 포인트가 하필 이웃활동이라니 블로그 하기 힘드네요.

 

이 글에 좋아요는 하지 말아주세요.

 

댓글 남기실거면 내용읽었다고 한번만 써주세요 구분하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