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IT & 스마트폰 & 자동차

(정보) 스마트폰 판매하는 한 가지 방법 - 민팃 mintit

by 멜2 2021. 11. 29.
반응형

 

당ㄱ마켓에서 스마트폰을 판매하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영어로 (?) 인정사정없이 네고하고 어떤 사람은 심하면 센터 검사도 요청하기에 스마트폰같은 것은 그냥 민팃에서 판매해야겠다 해서 주변 민팃매장을 검색해서 나온 홈플러스에 가서 스마트폰을 판매하고 왔습니다.

아이폰 XS의 경우 A급은 26만원 시세라기에 가서 검사하고 보니 A급이 떠서 그대로 판매하고왔네요 :-) 당ㄱ시세는 약 32만원정도지만 분란없게 깔끔하게 민팃에 고고

 

 

필요 준비물

인터넷이 되는 새 폰 / 판매할 폰 / 안경닦이 / 판매대금 받을 계좌번호 숙지

 

 

민팃 위치 조회하기

https://www.mintit.co.kr/etc/atmOfUse.do?utm_source=naver&utm_medium=Brand_Search_pc&utm_campaign=No_campaign&utm_content=sub_banner_02

 

민팃

내 폰 매장보다 더 좋은 가격으로. 편하게 파세요! 중고폰 구매도 품질 확실하게! 개인간 거래는 안전하게!

www.mintit.co.kr

 

 

 

 

홈플러스에 있던 민팃기계입니다.

고객센터 옆 atm 옆에 함께 위치하고 있는데 전에는 몰랐는데 다시보니 폰판매기계였네요

 

 

 

 

휴대폰 판매하는 법

휴대폰 판매/기부 버튼을 누르면 시작이 되는데요

크게는 시키는대로 대충 따라 하면 됩니다. 

주의사항은 진행이 빨리빨리되어서 바로바로 해야하는 부분?

나의 아이폰찾기를 해제하고!

 

나오는 QR종이를 폰 뒷면에 붙여주고 - 민팃 와이파이를 연결해줍니다.

 

 

이제 앱을 설치해주면 되는데요 (민팃 와이파이를 빼고 새 폰의 hotspot을 켜서 인터넷 연결을 해야 뭐 앱도 깔리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아이폰의 경우 설정 앱에 들어가서 추가설치를 해야 앱이 깔리네요

앱을 깐 후에 다시 민팃 와이파이를 연결하고 앱과 민팃기계와 서로 번호로 패어링해줍니다.

 

 

 

이제 기계함이 오픈이 되는데 스마트폰을 연결해주고 재빨리 액정을 닦아주어야 합니다. 

엄청 빨리 닫히니 바로 액정 닦아서 올려주어야합니다.

 

 

자동으로 검사가 진행되는데요 기능검사 - 액정검사 - 외관검사 - 종합분석 이렇게 한 3분정도 진행되고 나면 검사결과가 뜨는데요 

사실 저는 한번 fail되었는데 그 사유가 액정에 지문이 너무 많아서 ㅋㅋ 다시 같은 과정을 거쳐 마지막에 액정을 닦아서 넣었네요 ㅋㅋ 꼭 지문 닦아내셔야.... ^^

검사결과가 나오고 금액이 뜨는데 판매하려면 판매할래요를 누르면 이제 반품 불가 안내가 뜨니 신중하게 넘길거면 고고

 

 

미리 데이터를 삭제하고 포맷 몇번 하고왔지만 여기에서도 데이터를 삭제해주네요 신기 

수납하고 이용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안내가 뜨면 끝!

 

 

영수증이 뉴 폰 알림톡으로 발급되고 그 곳에 계좌를 치면 바로 입금이 됩니다.

 

 

 

 

이상 민팃이용하기 #이걸 내돈내산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어떠한 댓가받은 것은 아님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