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권] 맛집 & 카페/국내 카페

조양방직 앞 강화도 '땅콩아이스크림' (feat 대만)

by 멜2 2020. 10. 4.
반응형

 

 

 

땅콩아이스크림 포스팅입니다 :-) (맛있는 것은 따로 포스팅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미미한 멜2입니다)

 

대만 예스진지 투어 중 진과스(광부촌) 입구에서 이 땅콩아이스크림을 먹어본 이후로 그 맛을 잊지 못하는데요

 

땅콩이 들어가고 생긴 모양이 인절미같아서 땅콩 들어간 이름때문에 셀프로 시키진 못했을 것 같지만

 

그때 사정상 택시투어 아저씨께서 사주시는 바람에 먹어봤다가 그곳에 앓아 누울 뻔 했던 그 놈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한국에서도 몇몇 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듯 합니다

 

1 - 속초 시장에서 팔기에 "어멋 이건 먹어야해" 하고 당장 사서 먹었던 것이랑

 

2 - 이번 강화도 '조양방직' 카페 앞에서 먹은 것!!

 

또 다른 곳에서 만난다면 정말 행복하게 하나 사 먹을 것 같습니다 : 아시는 분 제보 부탁드립니다!! ♡ 

 


 

땅콩아이스크림은 얇게 편 쫀득한 떡? 밀가루 만두피?에 + 땅콩가루를 넣고 + 아이스크림을 얹어 말아올린 후 먹는 디저트인데

 

그 맛은 얇은 포슬포슬한 얼음파편을? 씹는 맛에 고소한 우유 아이스크림을 함께 씹는 맛입니다

 

아이스크림 피 맛이 중독성 있고 먹다보면 달달한 얼음알갱이 같은 것이 씹히는 느낌도 드는데 아이스크림 내에 설탕이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기도 합니다

 

땅콩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도 알레르기만 없다면 어린아이도 거부감 없이 먹을 만큼 맛있습니다

 

한국의 디저트와는 비슷하다고 비교할 만한 디저트도 없어서 대만 앓이를 하게 만든 놈 중 하나였던 것 같습니다

 

다들 꼭한번 드셔보세요 편의점이나 마트나 마켓컬리에서 팔아준다면 정말 좋을텐데 음 이미 팔고있나??? 찾아보지 않아서 모르겠네요

 


 

조양방직 앞에서 팔던 땅콩아이스크림! 

 

아주머니께서 땅콩을 정통으로 갈아주시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얇은 피 (정체가 뭘까요?)에 땅콩가루 그리고 아이스크림 2스쿱!

 

 

 

차이가 있나 모르겠는 뭔가를 뿌려주십니다 ㅎㅎ

 

 

곱게 말아싸주구요

 

 

비닐을 고이 덮어서 반을 잘라주면 잡고 먹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잘라주시는 아주머니 터프하십니다 :-) ㅋㅋㅋㅋ

 

 

땅콩아이스크림 완성!!

저는 여기 누웠습니다 ㅎㅎㅎ ㅠㅠㅠ 사랑해요 대만땅콩아이스크림 ♡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