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리고 감상/결혼

(결혼/남자예복) 종로 보헨 웨딩패키지 상담 --- 마스터테일러가 맞추는 맞춤정장

by 멜2 2022. 4. 2.
반응형

 

드디어 정장을 맞추고왔어요 

 

정장맞추다

계속 미루고미루다 결혼식이 50일밖에 남지 않게되어서 정장을 빨리 맞춰야했어요 (보통은 좀 미리해서 웨딩촬영 전에 계약!해서 웨촬 때에 무료 예복을 빌린다고 하던데 저는 그대신 맞춤셔츠 1장을 추가했네요)

늘 같은 체중을 유지하는게 아닌 70~90을 왔다갔다하는 남성에게는 맞춤정장은 왜 살빼고 사야만할 것 같은 압박감이 있었는지 어짜피 다이어트 계획이 없었는데 그냥 촉박하지 않게 미리 할걸 싶더라구요

 

샵 고르기

샵 고르는 것도 뭔 정장 샵이 이렇게 많은건지 ! 맞춤정장샵도 있고 예복샵이 있고 기성복이 있는데 그래도 남자는 결혼과정에서 딱하나 정장입어보는게 멋부리는 전부이니까 맞춤으로 고고 + 그런데 거기에서도 국내 / 이태리 / 영국 원단도 있다고하니 더더욱 처음보는 멘붕의 시작인 것 같아요 

서치를 통해 힘들게 고르려고하면 안좋은 후기가 눈에 들어와서 도대체 어디로 가야하지하다가 아무런 불호 후기도 없던 샵이 이번에 갔던 보헨이었고 특히나 마스터테일러가 상주해서 재단중이어서 믿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여기로 왔습니다

 

예약

부랴부랴 네이버지도에서 보헨을 검색했더니 네이버예약이 가능해서 전날 예약을 해서 다음날 바로 방문 했던건데 네이버예약으로 웨딩패키지 예약을 하면 혜택이 있다고하네요 (웨딩패키지 10만원 현장할인 / 수제구두 무료 / 촬영복대여 2벌 / 후기시 맞춤셔츠 벨트 타이 추가 / 혼주정장 2벌계약시 10만원할인 ~22/3/31) 저는 이미 촬영을 마쳤고 조끼가 필요했고 묘하게 피해간 것 같긴한데,,,,

 

준비물

아 방문날에는 정장바지와 셔츠를 안에 입고가는게 좋은 것 같아요 남자친구는 티를 입고가서 그 위에 빌려받아서 셔츠를 입고 입어서 문제는 없었지만요

(그리고 까다로운 취향이라면 원하는 예복스타일 많이 보고가시길,,,, 아니면 원단 광택감도 어떤걸 원하는지 알아가시기를 추천)

 

 

 

 


 

 

 

 

아무튼 종로3가 1번출구에서 도보 1분 TOWER15 건물의 3층에 보헨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화~금 11~8 / 주말 10~8시 라고 쓰여져있네요

 

 

 

엘베타고 3층에 있어요

 

 

 

내부는 좌측이 데스크 & 상담 / 가운데에는 작업된 정장들과 대기좌석 / 우측에는 체촌하고 마스터님이 재단하는 공간이었어요

 

 

 

일단 제 상담시간에 맞춰서 상담가님께서 A~Z 상담을 해주십니다

 

 

 

이따 골라야하는 구두 디자인도 보고

상담을 시작합니다 

 

 

 

 

상담을 통해서 골라야하는게 많은데 (고르고나서 피팅)

- 기계방식 vs 비스포크방식 (수제) 선택을 하고

- 정장 원단 고르기 : 원하는 색을 고르고 -> 원단 & 광택감을 고르고 -> 입어서 결정하고 

- 정장 디테일 모양고르기 (마이 & 바지 & 조끼)

- 구두 고르기

- 셔츠 고르기 (넥 & 소매 & 이니셜 & 포켓 & 핏) 

 

 

 

 

 

먼저 원단을 골라야합니다 ! 

색상을 고를 때 일단 물어는 보시는데 푸른계열 추천해주시더라구요

- 푸른색 계열영한 느낌이 있어서 많이들 하는 것 같습니다 진짜 젊은 감성이 있다!

- 차콜색차분한데 경우에따라서는 기업의 중역같은 느낌?이 있고

- 붉은색은 맞춤정장이 여러 개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별로인 것 같고

- 검정색은 기본 정장 같지만... 저는 다 골라보고 검정색으로 골랐어요 

 

 

 

그 다음은 광택감이나 직조느낌이 다른데 이 것중에 골라야해요

각 원단 (국내 / 이태리 / 영국) 의 재질을 느껴보고 

정장 마이 몇 개를 가져오십니다

 

 

 

추천받은 몇개를 입어보는데 아니 원단으로는 비슷해보였는데 왜 다 다른건지?

미묘하게 내 맘에 드는걸로 골라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아무래도 얘네들은 다 내 마음에 안들것 같아서 원하는 다른걸 보여달라고 했어요

제가 까다로워서 딱 원했던게 있었나봐요 결과적으로 찾았어요 !

상담사님이 고생하시기전에 딱 원하는 스타일이 있다면 찾아서 가야할 것 같아요

고른 원단별로 가격이 다른데요 저희는 광택이 좋았던 이태리 구아벨로원단으로 정했고 

제가 조끼가 로망인지라 조끼까지 하길 원해서 추가금을 얹고 정했네요 ㅎㅎㅎ

 

 

이후에 위에서 말한 디테일들과 셔츠와 구두를 고르고나서

결제를 하는데 제로페이나 서울페이플러스 결제가 되어서 

서울페이플러스에서 10프로 할인가에 상품을 구매해서(이마저도 신한카드결제)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체촌하러 옆으로 이동했어요

체촌하는 곳 +_+

여러 치수를 재는데 맞춤이구나 싶더라구요

마스터님이 치수재시면서 양쪽어깨가 빤빤하다고 체형이 좋다고 하셔서 어깨빤빤한 남친됐네요 :-0

발 치수도 측정하구요

 

 

여기는 재단하는 곳 실제로 보니 신기하더라구요

 

 

 

남자친구 체촌하는거 대기하면서 보면 가끔 마스터님이 재단하고 계시네요 :-)

 

체촌을 마치고 다음 가봉 일정을 잡았는데요 

가봉하고도 이어서 후기전해야겠어요

 

 

이상 내돈내산 리뷰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