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리고 감상/결혼

(청첩장) 셀프청첩장 만들어서 도착 - 카드큐

by 멜2 2022. 3. 28.
반응형

 

카드큐라는 청첩장 업체에서 셀프로 셀프청첩장 디자인해서 만들었어요 (내돈내산)

제 경우에는 제주 앞잔치가 있어서 기본 청첩장으로는 안되었거든요

미루다가 엄청 빨리 끝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인쇄해서 바로 발송해주는 업체의 신속함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ㄱㅅ

(결혼) 약도 2개짜리 청첩장 샘플 고민하다 - 카드큐 & 바른손 & 보자기카드

 

(결혼) 약도 2개짜리 청첩장 샘플 고민하다 - 카드큐 & 바른손 & 보자기카드

결혼준비하고 청첩장이 신경 쓰여서 먼저 사진도 찍고 하면 결혼준비의 반이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자꾸자꾸 미루게되네요 확실히 사진도있어야하고 변동도 있을 수 있어서 불타는

merry2tv.tistory.com

 

 

 

 

 

이제 셀프 청첩장을 제작하는 순서부터 과정 포스팅할게요  

 

 

A. 셀프청첩장 용지 크기 및 접는 방식과 재질 선택

1) 샘플을 요청해서 받아봐서 크기와 접는방식과 종이재질을 비교하고 선택한다 : 낮장인 J타입의 고급지로 선택함 

* 사진은 기본 고급지로 하면 예쁨

 

B. 셀프디자인 

1) 컴퓨터에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다운

2) 카드큐의 원하는 셀프청첩장 양식 틀을 다운로드 받아서 그 양식대로 작업한다 : 낮장의 경우 - 앞면 / 뒷면 / 봉투

3) 디자인영역~ 디자인 후 JPG 저장하기 : 저는 옆모습이 나온 사진에 글씨체를 진짜 많이 받아서 이르케저르케해봤어요,,,

* 작업시 특히나 검정글씨는 K값 100프로에 나머지값 0프로로 작업하기

4) 셀프청첩장 신청양식에 맞게 작업물을 올리고 신청한다 (부수 : 50장부터 신청가능) 

* 봉투는 기본제공 타입몇가지가 있으나 원하는 것이 있으면 봉투도 디자인한다 (금박이나 접어넣어주는 서비스는 비용이 추가되어서 하지 않음)

5) 작업물 피드백 후 승인 누르면 약 3일 뒤에 택배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6) 무료제공 모바일청첩장도 작업한다 

* 복잡...하지만 뭐 되더라구요

 

 

 

포토샵 작업중인 샷,,,,, ㅋㅋ 만번의 수정을 거쳐 글씨체 찾느라고 힘냈어요

 

 

그리고 나서 작업물 원본 (재단선 없애고 JPG로 저장)

보냈죠 그리고 카드큐에서 확인하고 저도 확정을 해주니 일사천리로 진행됨

궁금한게 많아서 많이 채팅했는데 답변은 빨랐는데 친절하진 않았어요ㅠㅠ 그래도 작업물이 만족스러우니 다행이네요

아무튼 확정이후 엄청 빠르게 받았네요 한진택배였는데 빨라서 신기!!

 

 

 

 


 

 

 

 

C. 종이접기 시간

받았으니 바로 언박싱을 하고 종이접기를 해야해요

 

박스는 종이박스에 종이테이프에 뾱뾱이가 들어있어서 

적당히 칼로 째어도 괜찮더라구요 

 

 

구성품은 청첩장 & 봉투 (디자인 2개) & 스티커 & 식권 & 인화무료쿠폰+추가스티커가 들어있었어요

 

 

청첩장을 100매를 신청해서 100매의 은색 스티커와 더불어 추가 무료스티커도 52개나 있었어요 스티커부자

 

 

 

제일 중요한 청첩장!! 

넘나리 예뻐요 기본 고급지였는데 재질도 고급스럽고 사진 넣으니 딱 좋은 엽서물이 되었습니다 

오탈자 무수히 확인했기때문에 오탈자도 있을 수 없구요 

올린 사진들에는 기본정보를 지워서 ㅋㅋㅋ 옆모습이라지만 머리를 모자이크처리했네요 ㅠㅠ

 

 

종이 영롱한게 이각도 저각도에서 찍어봤지만 눈으로밖에 표현이 안되네요

고급지 짱짱맨

 

 

살짝 보일랑가모르겠네요

 

 

 

앞뒷면 확인을 마치고

 

 

 

봉싱(?)!

봉투에 셀프로 넣었습니다

접는거 아니고 낱장이라 다행 봉투에 넣는것도 접힐새라 일이더라구요 

왜 친구들 결혼때 봉투를 접었니 어쩠니 귓등으로 들어본 기억인데

결혼준비중에 가장 육체적으로 수공이 많이 드는 막노동은 이 종이접기뿐이 없으니 가장 정성들인 것 같습니다  

접어주는 서비스 장당 몇백원이었던 것 같은데 

이 청첩장 하나에 600원대인데 거기에 몇백원이 붙으면 그냥 제가 접는게 심신상에 이로워요

 

 

왜 봉투에 잘 안들어가냔말이야

 

 

 

봉투를 다 접었으니 이제 스티커를 붙여요

 

 

 

흠 이거 M자인지 W자인지 몰라서 홈페이지 들어가보았더니 W같아서 W로 붙였어요 

M은 메리지 W는 웨딩 그럴싸 함믜다

손이 왜일케 안이쁩니다ㅠㅠㅠㅠ 

 

 

짠 기본 제공되는 은박 스티커구요

 

 

추가제공 스티커들도 요렇게 저렇게 붙여봤어요 

네모 스티커는 어긋나기가 넘나 쉬워요

 

 

D. 이제 모바일 청첩장만 완성하면 되는데 

아무래도 제주도 피로연까지 넣어야하니 2개이상 만들기로 했어요 

카드큐 제공 무료청첩장도 있고 다른 곳 무료 청첩장도 있어서 여러개 비교해서 만들고 있어요 (아직 이 글을 짜는 동안에는 미완성..) 

 

 

 

 

우여곡절끝에 정말 미루다못해 나중에 엄청 빨리 끝내버린 청첩장 

E. 이거 나누러 다니거나 우편보내는 것도 일일텐데 어쩌지

 

이상 내돈내산 리뷰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