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해외/호주 뉴질랜드

시드니 달링하버 불꽃놀이 - 관람 위치 추천 & 불꽃놀이 일정 확인하기 & 피어몬트브릿지 불꽃

by 멜2 2023. 11. 5.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달링하버" 불꽃놀이 리뷰입니다. ((새 해 불꽃축제 아님))

 

 

 

제가 갔던 시즌의 시드니에서는 달링하버 불꽃놀이가 상시 토요일마다 진행중에 있었습니다. (아래에서 일정 확인)

길지 않게 짧지만 약 7분 정도 진행이 되었는데요. 그래도 보는 즐거움이 좋았어요.

아무튼 관람 위치와 불꽃놀이 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불꽃놀이 관람 위치 

<달링하버> 불꽃놀이의 경우 달링하버 호수 위에서 불꽃놀이가 진행됩니다.

달링하버의 위치는 생각보다는 사실 꽤 아래쪽에 있었어요. (저는 착각으로 서큘러키쪽에서 하는 줄 알았음)

 

 

 

 

불꽃놀이를 쏘는 위치는 아래 사진의 빨간 핀으로 찍어두었어요.

달링하버에서도 아래쪽 부분과 히어몬트브릿지 사이의 호수에 찍은 고정한 빨간 핀 에서 분수가 터져오르더라고요. 

그래서 어디를 배경으로 불꽃놀이를 볼 것인지가 관람 포인트인 것 같아요.

피어몬트 브릿지 / cockle bay wharf / 달링하버 아래쪽 호숫가까지 삥 둘러 관람하는 인파로 북적였어요. + 노보텔 소피텔에 묵으면 숙소에서 보기 가능...!

 

저는 피어몬트브릿지에서 보았는데 불꽃놀이 배경으로 소피텔 홍보영상을 찍게 되었었네요ㅋㅋㅋ

-. 피어몬트브릿지는 다른 곳들보다는 높은 위치에서 보게되는 것이기 때문에 위에서 내려다보는 불꽃놀이로 살짝 광각으로 보는 느낌이고

 -. 피어몬트다리가 아닌 아래쪽에서 보면 조금 더 불꽃이 아래서보는 시각으로 가깝게 터질 것 같고요.

 

 

 

 


 

 

 

 

불꽃놀이 일정 확인하기

일정이 매번 달라져서 확인을 해야 헛걸음을 안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2023년 10월~11월일정은 매주 토요일 9:00pm이고 (10/28, 11/4,11,18,25)

-. 2023년 12월 일정으로는 12/2,8,9,15,16,22,23 금요일&토요일 9:00pm (12/1금요일과 12/30토요일에는 진행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 2024년도 1/6,13,20,27 토요일 9:00pm (1/26은 진행 안함)

-. 2월에는 토요일에 이어 몇 개의 일요일에도 진행하는 것 같네요.

 

+ 달링하버 스케쥴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길

https://www.darlingharbour.com/whats-on/campaigns/fireworks

 

Things to Do in Sydney | Fireworks at Darling Harbour 2023 | Darling Harbour

If you're looking for things to do in Sydney, put watching the fireworks at Darling Harbour at the top of your list!

www.darlingharbour.com

 

 

 

 


 

 

 

불꽃놀이 시간 기다리면서

제가 갔던 9월의 불꽃놀이는 8:30이었어요.(날짜따라 확인해봐야함) 해가 6시쯤 져서 일몰을 다 보고나서 그 뒤로 8:30까지 숙소들어갔다 오기에도 좀 애매하고 해서 남는 한 시간동안 뭘할지 생각해보다가 번화가에 가봐야겠다는 생각이었고요.

그래서 달링하버 불꽃놀이 시간 전에 시간을 보내러 퀸빅토리아빌딩쪽으로 이동했어요.

일단 번화가니까 저녁에도 뭐라도 있지 않을까 했는데 일단 QVB는 6시까지만 운영을 하는 것은 알고있었는데, 여기에 부산촌놈에 나왔던 그 유명한 카페 근방이었기 때문에 저희는 그 곳이 목적지였습니다. 하지만...... 시드니에서 제가 본 모든 카페들은 최소 6시 전에 문을 닫았어요. 거의 3시면 닫아서 엄청나다고 생각했음... 당황해서 울월스 쇼핑도 하고 조금 일찍 달링하버에 도착해서 다리에 앉아있었던 ㅋㅋㅋ

그냥 코클베이워프쪽에서 식사하면서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아무튼 울월스에 들러서 요기할 것을 사서 달링하버까지 10분 정도 걸어갔어요.

 

 

 

 

어디있던 사람들인지 다들 밤 되니 브릿지로 모이네요.

 

 

 

 

 

짜잔~ 여기가 피어몬트브릿지 뷰였어요.

오른쪽 태극기 색깔의 빌딩이 소피텔이었음. 소피텔 광고...ㅋㅋ 저기 소피텔 앞 분수가 호숫가에 떠있는게 보이죠?

그리고 왼편이 코클베이워프쪽인데 번화한 식당들이 많은 것 같아보였어요.

 

 

소피텔 노보텔 저기 묵으면 불꽃놀이 숙소에서 보겠죠. 번화가와 멀지만 달링하버에서 묵는 이유일 듯 그래도 트램도 다니기도 하고 퀸빅토리아빌딩까지 15분정도면 가기도 하고요.

 

 

호숫가에 비치는 야경도 멋있었어요.

 

 

달링하버극장(?)

 

 

W sydney 건물이 조약돌처럼 생긴게 예뻤고

아래 보시면 코클베이워프 앞에 사람들이 다다다다 붙어있어서 불꽃놀이를 기다리고 있어요.

 

 

불꽃놀이 기다리면서 피어몬트브릿지에서 아래쪽 말고 위쪽으로 바랑가루쪽을 바라본 야경 경치

 

 

 

 


 

 

 

 

8:30 정각에 갑자기 피용하고 터지기 시작하더라고요.

 

 

 

 

 

이렇게 펑 하면서 예쁘게 터져요.

 

 

 

휘황찬란한 불꽃들을 보면서 7분이 금방 가더라고요.

 

 

 

 

 

불꽃놀이가 끝나고나서도 8:40이어도 엄청엄청 밝은 달링하버

 

 

 

저는 차이나타운에 있는 센트럴역에 숙소가 있어서 피어몬트 브릿지를 서쪽으로 건너서 트램을 타고 이동했어요.

 

 

 

또 다른 달링하버 서쪽의 모습도 구경하면서 바로 피어몬트만 트램타고 차이나타운으로 고고~!

 

 

 

달링하버 불꽃놀이 보고 번화한 달링하버 즐기고오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